이노션, 동물보호 캠페인 '슈퍼 애니멀 퍼' 전개
상상 속 동물들 등장…인조 모피 매력 부각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현대차그룹 계열 광고회사 이노션[214320]은 인조 모피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슈퍼 애니멀 퍼'(Super Animal Fur) 동물 보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천연 모피 사용을 직접적으로 비판하기보다는 인조 모피의 매력을 부각해 소비자의 인식을 바꾼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노션은 이런 내용을 담은 '신비롭고 매력적인 가상의 동물'을 콘셉트로 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뱃속에 바다빛 털을 품고 사는 용인 '천마', 구름을 닮은 고양이 '색묘림', 꽃과 새가 결합된 '화화' 등 상상 속 동물(슈퍼 애니멀)들이 등장한다.
이노션 관계자는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장콸 등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들과 머리를 맞대고 슈퍼 애니멀들을 창조했다"며 "잔혹하게 사냥하지 않아도 털을 얻을 수 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슈퍼 애니멀 퍼 캐릭터를 따서 만든 의류를 국내 최초 비건 패션 브랜드인 '비건타이거'와 협업해 판매한다.
비건(vegan) 패션은 모피·가죽 등 동물성 소재를 쓰지 않고 인조 모피 등 식물성 소재로 대체한 패션을 뜻한다.
올해 국내외 유명 패션쇼에 참가해 이 캠페인을 더욱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회사 측은 "광고인의 상상력을 발휘한 유쾌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밀레니얼 세대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이노션 동물보호 캠페인 '슈퍼 애니멀 퍼' 동영상 [이노션 유튜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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