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신뢰와 혁신으로 1등 금융그룹 달성"
(서울=연합뉴스) 올해 우리금융그룹의 경영목표를 '고객 신뢰와 혁신으로 1등 종합금융그룹 달성'으로 정하고 여러분과 한마음 한뜻으로 일곱 가지 경영전략을 적극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로, 상품과 서비스에 고객의 가치를 소홀히 하지 않았는지 되돌아보고, 조직과 직원 평가에서도 항상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리스크관리와 내부통제 문제는 항상 여러 부서가 크로스체크할 수 있는 '전방위 점검(Check&Balance) 체계'를 갖추고 건전성 관리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금융회사가 지속성장하기 위해서는 금융 본연의 기반사업도 튼튼해야 하며 미래를 위한 신성장 사업 분야에서도 한발 앞선 경쟁력을 갖춰야 합니다.
올해는 캐피털이나 저축은행 등 중소형 인수·합병(M&A)뿐만 아니라 증권이나 보험 등 그룹의 수익성을 한차원 끌어올릴 수 있는 포트폴리오 확대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입니다.
그룹의 디지털 플랫폼을 차별화하고,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사업을 선도적으로 확대해 나가야 합니다.
동남아 지역에서 안정적인 영업기반이 다져진 만큼 글로벌 리스크관리를 기반으로 질적 성장에 더욱 속도를 높여 나갈 것입니다.
종합금융그룹의 기틀이 마련된 만큼 그룹사간 협업을 강화해 새로운 영업 기회를 발굴해야 합니다.
전 임직원 모두 새해 첫날을 맞아 첫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마음속에 금융의 정도(正道)를 되새겨 보시기 바랍니다.
pseudoj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