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중국국제수입박람회국, 뉴질랜드와 양해각서(MOU) 체결
(오클랜드, 뉴질랜드 2019년 12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9일, 중국국제수입박람회국(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Bureau)과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New Zealand Trade and Enterprise)의 대표들이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2020 CIIE 홍보행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제2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CIIE)가 막을 내린 지 한 달이 지난 지금, 성장하는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내년 CIIE에서 사업 기회를 잡고자 하는 해외 업체를 환영하는 해외 로드쇼가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2년 연속으로 CIIE에 참가한 뉴질랜드 정부와 기업은 지난 9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홍보 로드쇼가 끝난 후, 2020 CIIE에 참가하고자 하는 지속적인 의사를 표명했다.
중국국제수입박람회국 부국장 겸 국가전시컨벤션센터 이사회(상하이) 위원장인 Sun Chenghai에 따르면, 올해 CIIE에 참가한 뉴질랜드 전시업체 수는 제1회 CIIE보다 약 40% 증가했고, 총 전시면적도 약 20% 증가했다고 한다.
뉴질랜드 외교부 오클랜드사무소장 Caroline Bilkey는 "CIIE는 뉴질랜드 기업이 중국 시장으로 확장할 매우 훌륭한 플랫폼"이라며 극찬했다. 그녀는 또한 뉴질랜드 기업이 지난 2년 동안 CIIE에 참가해서 이득을 봤다고 언급했다.
제2회 CIIE에는 60개 이상의 뉴질랜드 기업이 참가했고, 6,000m가 넘는 전시면적을 활용했다
뉴질랜드 주재 중국대사관 경제상업고문 Huang Yuefeng에 따르면, 뉴질랜드 기업은 제3회 CIIE에서 환영을 받고, 중국 시장에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한다.
이 행사에서 중국국제수입박람회국과 뉴질랜드 무역산업진흥청은 내년 CIIE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뉴질랜드의 최대 무역 상대국인 중국은 뉴질랜드의 최고 수출 시장이자 수입 원천 시장이기도 하다.
공식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중국과 뉴질랜드 간 양자 무역의 총 규모가 168.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한다. 작년 중국에 대한 뉴질랜드의 수출량은 110.8억 달러를 기록했다.
제2회 CIIE에서 체결된 1년 재화와 서비스 구매를 위한 잠정적인 거래 규모는 711.3억 달러에 달하며, 이는 작년보다 대폭 증가한 수치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s://www.ciie.org/zbh/en/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216/2672359-1
중국국제수입박람회국, 뉴질랜드와 양해각서(MOU) 체결
출처: 중국국제수입박람회(China International Import Expo, CII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