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에 '키오스크 웹·앱'

입력 2019-12-02 17:00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에 '키오스크 웹·앱'

과기정통부, 'SW 산업인의 날' 개최…SW 업계 격려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소프트웨어(SW) 산업인을 격려하고자 2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0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최기영 과기정통부 장관과 산업·학계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여한 이 행사에서 정부는 올 한해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3명을 포상했다.

수상자는 정부 포상 18명, 장관 표창 25명이다. 조현정 비트컴퓨터[032850] 회장이 산업훈장 최고 등급인 금탑산업훈장을 받았고, 정석찬 동의대학교 교수가 홍조근정훈장, 송규헌 오픈베이스[049480] 대표가 산업포장, 배두환 한국과학기술원 교수가 근정포장을 받았다.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3점과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 1점도 시상됐다.

㈜씨엔티테크의 '키오스크 웹·앱'이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 대통령상을, ㈜이우소프트의 'Ez3Di (Ai 적용 의료영상 솔루션)'이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 과기정통부장관상을 받았다.

최기영 장관은 "SW 산업인들이 중추적 역할을 해달라"며 "정부에서도 SW기술·산업 육성을 통해 SW 분야에서 더 좋은 일자리와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ung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