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 끊임없는 기록행진…추수감사절 흥행 신기록 초읽기

입력 2019-12-01 04:45
'겨울왕국2' 끊임없는 기록행진…추수감사절 흥행 신기록 초읽기

'헝거게임:캐칭파이어' 기존 기록 가볍게 넘어설 듯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옥철 특파원 = '전편보다 나은 속편은 없다'는 영화계 속설을 뒤집고 있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겨울왕국2'(FrozenⅡ)가 미국 추수감사절 연휴 박스오피스(흥행 수입) 신기록을 세울 것으로 보인다.

30일(현지시간) CNN 비즈니스·포브스에 따르면 '겨울왕국2'는 추수감사절 연휴 5일간 미국 영화시장에서 1억2천만 달러(1천416억 원)의 흥행 수입을 올릴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주말을 뺀 연휴 사흘간 집계에 근거한 것이다.

박스오피스 집계기관 컴스코어는 '겨울왕국2'가 기존 추수감사절 연휴 흥행기록(1억900만 달러)을 갖고 있는 '헝거게임:캐칭파이어'(2013년)를 가볍게 추월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박스오피스닷컴 애널리스트 숀 로빈스는 CNN 비즈니스에 "겨울왕국2는 영화 대목 연휴에 가족을 스크린 앞으로 끌어들이는 디즈니의 역량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영화 예매사이트 판당고 에디터 에릭 데이비스는 경제매체 CNBC에 "아이들이 '겨울왕국'에 갖고 있는 향수가 어느 정도 대단했는지 현실화하고 있다"라고 평했다.

이디나 멘젤, 크리스텐 벨이 목소리 연기를 한 '겨울왕국2'는 지난 주말 개봉과 동시에 미국 시장에서 1억3천만 달러의 흥행 수입을 긁어모았다.

2013년 전편 이후 6년 만에 돌아온 '겨울왕국2'는 더 강력한 비주얼, 스토리라인 등이 입소문을 타면서 속편으로는 거의 기념비적인 흥행기록을 쓰고 있다. 지난주 글로벌 개봉 박스오피스는 무려 3억5천800만 달러(4천224억 원)에 달했다.

디즈니는 조만간 '겨울왕국2'의 10억 달러 가입을 예상하고 있다.

영화 전문가들은 '겨울왕국2'의 티켓 파워가 올해 개봉된 가족 영화 중 '토이스토리4', '인크레더블2', '라이언킹', '알라딘' 등 모든 화제작을 뛰어넘는 수준이라고 입을 모았다.

oakchu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