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화웨이의 Horizon Digital Platform,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도시 건설
-- 화웨이, SCEWC 2019에서 자사의 최신 협력 노력을 발표
(바르셀로나, 스페인 2019년 11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19~21일 바르셀로나에서 제9회 SCEWC(Smart City Expo World Congress)가 열리고 있다. 화웨이는 20곳 이상의 업계 파트너 및 고객과 함께 "완전히 연결된 지능 도시 건설(Building a Fully Connected, Intelligent City)"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 참여했다. 화웨이는 Horizon Digital Platform과 도시를 위한 Intelligent Operation Center (IOC)를 기반으로 지능형 교육, 지능형 건강관리, 지능형 정부를 비롯해 바르셀로나와의 최신 전략적 협력을 포함하는 다양한 도시 사례를 소개했다. 한편, 혁신적인 스마트 도시 협력포럼(Smart City Cooperation Forum)에서는 전 세계 도시의 지능형 도시 건설과 상당한 관행에 관한 전략을 시범 보였다. 그뿐만 아니라 화웨이는 이번 엑스포에서 스마트 도시 개발과 거버넌스 관점 보고서(Smart City Development and Governance Standpoints Paper)도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스마트 도시 거버넌스에 관한 화웨이의 관점을 공유하는 한편, 각국 정부가 체계적인 디지털 접근법을 채택하고, 경제적으로 스마트 도시를 개발하도록 장려한다.
'더욱 지능적인 방식'으로 미래의 지능형 도시 건설
19일에는 혁신적인 스마트 도시 협력포럼이 개최됐다. 이 포럼에는 국가정보센터 정보화 및 산업연구 부문 부장 Shan Zhiguang, 유럽위원회 국제 관계 수석 자문 Rudolf Niessler,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Sun Fuyou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중국과 유럽이 공통으로 관심을 보이는 부분은 다양한 신기술을 통합하고, 정보 사일로를 연결하며,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조직과 과정 변혁을 도모하는 방법이다. 이는 화웨이의 고객이 해결하고자 하는 과제와도 동일하며, 화웨이는 이를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Sun 부사장은 "스마트 도시를 개발하려면 기술적 요인은 물론 인적 요인도 고려해야 한다"라며 "스마트 도시를 더욱 지능적으로 건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그는 "스마트 도시 건설은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개발 과정이 필요한 정부 주도적인 프로젝트"라면서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혁신, 실험 및 꾸준한 반복이다. 통합적인 디지털 플랫폼은 강력한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이 개별 도시 수요를 바탕으로 민첩한 개발과 반복 작업을 시행하도록 지원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Horizon Digital Platform을 기반으로 'HiCity' 지능형 도시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솔루션은 서비스 과정을 간소화하고, 서비스 데이터를 공유하며, 정보 흐름을 이동시키기 위해 새롭고 다양한 ICT 기술과 데이터의 통합을 최적화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기술 사용의 문턱을 낮추고, 통합을 더욱 쉽게 만든다. 화웨이는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 힘을 모아 스마트 도시 거버넌스와 혁신을 위한 더 나은 지원을 제공하고자 한다.
경제 활성과 체계적인 기획 - 지능형 도시 개발의 열쇠
이번 엑스포에서 화웨이는 스마트 도시 개발과 거버넌스 관점 보고서를 공식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도시 사례 분석을 통해 지능형 도시가 도시 발전을 지원하는 방식에 관한 두 가지 전형적인 모델과 여섯 가지 경로를 포괄적이고 상세하게 소개한다. 도시 개발의 열쇠는 '경제'와 '체계'가 될 전망이다.
이 보고서는 지능형 도시 건설에 관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프로젝트를 제시한다. 첫째, 새로운 경향에 적응하고, 정부 역할을 변경하면 지능형 도시 개발을 가속할 수 있다. 둘째, 경제 중심 모델을 채택하면 경제 활성을 촉진할 수 있다. 셋째, 포괄적이고 다층적인 지능형 도시 역량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하다. 넷째, 다면적인 노력은 지능형 도시의 지속가능한 개발을 보장하는데 일조한다.
이 엑스포에서 Smart City Industrial Ecosphere (SCIE)는 회원사인 화웨이와 함께 SCEWC와 전략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 그 목적은 신기술, 산업 양성, 산업 표준 및 산업 에코시스템 측면에서 전반적인 협력을 도모하는 것이다. 화웨이는 지능형 도시 표준에 일조하고, 디지털화와 지능적 변혁 과정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구축하고 높이도록 도시를 지원함으로써, 멋진 도시라는 비전과 꿈을 실현하고자 한다.
화웨이는 SCEWC에서 최신 지능형 도시 솔루션을 선보였다.
- IOC: 도시 자산을 시각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효율적이고 지능적인 시각화 도시 '두뇌'라 할 수 있다.
- 도시를 위한 Horizon Digital Platform: 이 플랫폼은 고객이 전반적인 도시 기반시설을 기획하고, 사업 경험을 향상시키며, 서비스 출시를 가속화 하도록 돕는다. 이 플랫폼은 또한 파트너들에게 통합적인 ICT 기반시설 역량을 제공하고, 산업 자산을 축적하며, 더욱 효율적인 개발과 혁신을 위한 개방 인터페이스를 통일시킨다.
- 지능형 용도: 지능형 기둥, 지능형 도로 분석, 지능형 실내 내비게이션 솔루션을 포함하며, 화웨이 AR, 와이파이 및 IPC 제품과 통합된다.
- 지능형 교육: Campus OptiX 솔루션은 고밀도 시나리오에서 우수한 교실 서비스 체험을 보장한다. Wi-Fi 6 솔루션은 고대역폭, 저지연시간 교실 시나리오와 원격 수업을 지원하는 전자 화이트보드를 제공한다.
- 디지털 병원: Wi-Fi 6를 기반으로 하는 화웨이 W-Fi 6 의료 제3자 자산관리솔루션, 화웨이 엣지 컴퓨팅을 기반으로 하는 지능형 약국, 화웨이의 이중 활성 고신뢰도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이용하는 병원정보시스템(Hospital Information System, HIS)과 사진 아카이브 및 커뮤니케이션 시스템(Picture Archiving and Communication Systems, PACS)
- 지능형 세관: 전자 정부 클라우드, 데스크톱 클라우드, 국가 광대역, 정부 민영 네트워크 솔루션
스마트 도시 개발 및 거버넌스 관점 보고서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https://e.huawei.com/topic/smartcity2019/en/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운로드 가능)
화웨이의 지능형 도시 솔루션은 4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 200개 이상의 도시에서 5억 명 이상을 지원하고 있다. 11월 19~21일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제9회 SCEWC에서 화웨이는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도시 건설"이라는 주제로 자사의 솔루션과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화웨이 부스는 Gran Via 제2관 C321번이다. 화웨이의 지능형 도시 솔루션과 최고 관행에 관한 추가 정보는 웨사이트 https://e.huawei.com/topic/smartcity2019/en/index.html?source=corp_comm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120/2648933-1-a
유럽-중국 도시포럼에 참석한 화웨이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 부사장 Sun Fuyou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120/2648933-1-b
SCEWC에서 최신 지능형 도시 솔루션을 선보이는 화웨이
출처: 화웨이(Huawei)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