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농장부터 조깅까지 - 5G로 변화하는 충밍의 얼굴과 미래

입력 2019-11-19 19:05
[AsiaNet] 농장부터 조깅까지 - 5G로 변화하는 충밍의 얼굴과 미래



AsiaNet 81734

(상하이 2019년 11월 19일 AsiaNet=연합뉴스) 충밍 지구 동쪽에 위치한 Wanhe 유기농 농장의 전용 수확 경로에는 무인 5G 수확용 기계가 배치되고 있다.

다른 밭에서는 자율주행 파종 기계, 유기농 농장 로봇, 무인 농약살포항공기가 작동하고 있다. 농부는 충밍 농장품질제어센터(Chongming Farm Quality Control Center)에서 5G를 통해 진행 중인 작업을 HD 영상으로 즉각적으로 감독한다.

충밍섬에서 최근 수년 사이 수확량이 증가한 요인은 양질의 농장 증가, 관개, 기술 및 정부 정책 등이 작용한 것이다.

Wanhe 유기농 농장 관리 Huang Zhen은 "5G망 덕분에 농부에 대한 과도한 의존성을 탈피하고, 기계 제어와 관리를 실현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라며 "우리 손으로 '쌀농사 지대'를 단단히 잡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큰 대역폭, 짧은 지연 시간 및 높은 연결 특징을 가진 "5G+ 스마트 수확 장비"는 포괄적인 기계화, 장애물 회피, 원격 제어 및 자율주행을 포함해 농업 생산의 양성과 관리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원을 실현한다.

이와 같은 신에너지 수확 장비는 인공 지능 기술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생산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며, 이를 통해 환경과 생태보호를 개선한다.

충밍 지구 정부는 섬 전반에 걸쳐 5G망 커버리지를 완전히 구현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충밍은 농업 지능형 주행과 운영, 고정밀 비행 모니터링과 분석, 실시간 농산물 감독, 농업 로봇, 원격 농업 기술 훈련과 안내, 산업화된 번식 분석 및 실시간 농업 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수집 등에 이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의학을 위한 5G+ 지혜

상하이 신화병원(Shanghai Xinhua Hospital) 충밍지점은 완전한 5G망 커버리지를 구현했다. 이 병원은 원격 자문, 방문 전 응급처치, 원격 수술 지도, 원격 초음파 연결 및 증강 현실 안내를 위한 5G 용도를 탐색할 예정이다. 환자에게 더욱 시기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고자 이미 5G의 도움을 받아 구급차에서 충밍 지구 최초의 병원 방문 전 응급 처치 훈련을 완료한 상태다.

이 병원의 영상의학과장 Liu Lan은 자신의 5G 스마트폰과 모바일 초음파 기기를 이용해 Chenqiao 마을 지역의 건강서비스센터를 찾은 Lu Liju의 갑상샘 초음파 검사를 지휘한다.

Liu 과장은 "지역 환자들은 최초 병원 방문 시 가장 가까운 지역 건강서비스센터를 선호한다"라며 "우리 병원은 5G 기술의 풀 커버리지를 바탕으로, 지역 건강서비스센터의 응급 진단과 복잡한 질환 진단을 지원하는 원격 진료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Wang이라는 환자는 "이 시스템은 진단 과정에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라며 "심지어 집에서 건강 관리를 받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충밍섬의 주요 병원에서 일하는 전문의들은 5G를 통해 평의사들에게 지시를 내리고, 진단과 치료에 관해 자문할 수 있다.

상하이 신화병원 충밍지점장 Fei Zewei는 "입원 환자에 대한 원격 치료를 실현하고자 5G 원격 진단 시스템을 홍보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충밍섬에서 의료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5G+ 자율주행

Zhihuidao 산업단지에서는 자율주행 셔틀이 5G를 바탕으로 시운전을 하고 있다. 충밍 Xincheng 회의센터에서는 청소차가 작동하고 있다. 레이저 레이더가 장착된 셔틀버스는 5G의 도움으로 모든 자동 업무를 완료할 수 있다.

5G+ 스마트 스포츠

환경친화적인 스포츠의 섬 충밍은 라이브 행사 방송을 위해 5G, 4K 및 VR 기술을 사용한다. Luhua 마라톤 타운에서 5G 달리기가 더 많은 스포츠 애호가를 유치하고 있다. 선수들은 5G망을 통해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할 수 있다. 선수의 성적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동안, 관객은 360도 전망을 즐길 수 있다.

5G+ 스마트 소매

5G와 AI 기술이 설치된 Yunliang 공장의 26개 생산 라인에 스마트 워크숍 시스템이 적용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전력, 시설, 장비 및 작업 계획표를 기존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충밍에는 지난 10월 말까지 539개의 5G 기지국이 설치됐고, 이 중 23개는 실내에 설치됐다. 충밍 정부는 앞으로 섬 전역에 걸쳐 풀 커버리지를 실현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자료 제공: Wanhe Organic Farm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51223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51233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