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하이크비전, CPSE 2019에서 자사의 최신 혁신 AI 클라우드 시연

입력 2019-11-07 09:22
[PRNewswire] 하이크비전, CPSE 2019에서 자사의 최신 혁신 AI 클라우드 시연

(항저우, 중국 2019년 11월 6일 PRNewswire) 혁신적인 영상 보안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 하이크비전(Hikvision)이 10월 28~31일 선전에서 열린 China Public Security Expo(CPSE)에서 자사의 최신 혁신 기술, 제품 및 솔루션을 전시했다.

올해 하이크비전의 AI 클라우드가 2주년을 맞았다. 하이크비전은 "더욱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데이터 융합"이라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새로운 지능형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구동시키도록 설계된 IoT와 정보망 데이터 간의 통합을 지원하는 AI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보였다.

하이크비전의 AI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엣지 컴퓨팅을 통합하는 분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다. 또한, 클라우드에서 온-프레미스 영상 리코더와 서버의 엣지 영역으로, 그리고 더 나아가 보안 카메라와 다른 IoT 장치를 갖춘 엣지 노드로 인공 지능(AI) 알고리듬을 확장한다. 이 클라우드의 3층 아키텍처는 더욱 스마트하고 빠른 AI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수준을 제시한다는 목표를 지원한다.

CPSE에서 방문객들은 작동 중인 다수의 AI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확인했다.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공공 안전, 운송, 소매, 금융, 물류, 지역사회, 환경 보호 같은 영역에서 디지털 변혁을 달성하도록 고객을 지원한다.

지능형 운송 시스템

하이크비전의 지능형 운송 시스템(Intelligent Transportation System)은 부상자와 사망자 수를 줄이기 위해 AI 기반 영상 분석 기술을 통해 교통위반을 단속한다. 영상 정보를 다른 시스템 및 알고리듬과 결합함으로써, 도시 지도에 교통 데이터를 시각화해 교통 안내를 개선하고, 도시 통근을 향상시킨다.

스마트 리테일

하이크비전의 스마트 리테일 솔루션은 리테일 사업의 과제를 해결하고, 영상 분석, 빅 데이터, 클라우드 컴퓨팅 및 인공 지능 같은 첨단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쇼핑몰, 슈퍼마켓 및 브랜드 매장 같은 오프라인 리테일 업체의 수요를 충족한다. 하이크비전의 스마트 리테일은 피플카운팅, 상품 인기 분석, 원격 매장 순찰, 현금 계산대 감시, 선반 관리, 무인 컨테이너 등에 적용할 수 있다.

AI 기반 카메라

방문객들은 하이크비전 부스에서 AI 클라우드의 사례를 보고, 이 프로젝트에 일조하는 다음과 같은 혁신 제품들을 자세히 살펴봤다.

- 레이더 통합 비디오카메라: 고정밀 레이더에 딥 러닝 지능형 카메라를 통합해 어떠한 기후 조건에서도 장거리 감지가 가능하다.

- 다중 렌즈 통합 카메라: 하나의 장치에 여러 개의 렌즈를 통합시켜 단일 시나리오에서 사용자의 다기능 요건을 충족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하이크비전은 AI 탑재 터보 HD 5.0 카메라, 하이크비전의 AcuSense와 ColorVu 기술을 장착한 Easy IP 4.0 시리즈, DeepinView 딥 러닝 카메라 등도 선보였다.

하이크비전 AI 개방 플랫폼 체험

또한, 방문객들은 하이크비전 부스에서 하이크비전 AI 개방 플랫폼 알고리듬 창고 및 배송 과정과 상호작용을 했다. 방문객들은 AI 클라우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창고에서 여러 가지 알고리듬 모델을 선택하고, 이를 AI 카메라에 올리며, 감자칩이나 소화기 같은 물체를 실시간 및 지능적으로 찾아내고 분석하는 기능을 체험했다.

하이크비전 AI 클라우드는 여러 버티컬 시장에서 실제 세계의 과제를 해결하고, 최종 사용자에게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해주고자 개발됐다. 이 첨단 아키텍처는 엣지 컴퓨팅, 산업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플랫폼 및 표준 시스템 간에 파트너 사이에서 협력을 지원하도록 설계됐다.

CPSE 소개

CPSE 2019는 115,000㎡ 면적을 기반으로 9개의 전시관과 6,000개가 넘는 부스를 설치했다. CPSE는 국제 보안산업에서 11년 연속으로 최대 규모의 전시회를 자랑한다. 10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에서 1,500개가 넘는 전시업체가 참가해 첨단 보안 기술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였다.

하이크비전(Hikvision) 소개

하이크비전은 보안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하는 세계 굴지의 기업이다. 광범위하고 고도로 숙련된 R&D팀을 보유한 하이크비전은 다양한 버티컬 시장을 위한 포괄적이고 완전한 제품과 솔루션 라인을 제조한다. 하이크비전은 장기 비전을 실현하고자 보안 산업 외에도 스마트 홈 기술, 산업 자동화 및 자동차 전자 산업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또한, 하이크비전 제품은 최종 사용자를 위한 강력한 사업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더욱 효율적인 운영과 더 큰 상업적 성공을 지원한다. 또한, 최고 품질과 안전성을 자랑하는 제품을 만드는 데 전념하는 하이크비전은 파트너들이 하이크비전 사이버보안 센터를 포함해 자사가 제공하는 수많은 사이버 보안 자원을 이용하도록 권장한다. 추가 정보는 www.hikvision.com 을 참조한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105/2630933-1

CPSE 2019 press release banner

출처: 하이크비전(Hikvision)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