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2019 세계산업디자인회의, 최근 옌타이에서 열려
AsiaNet 81195
(옌타이, 중국 2019년 10월 22일 AsiaNet=연합뉴스) 지난 18일, 산둥성 옌타이에서 2019 세계산업디자인회의(World Industrial Design Conference) 및 산업디자인월드엑스포(Industrial Design World Expo)가 개최돼 사흘간 진행됐다. 옌타이시 인민정부 홍보실에 따르면, "혁신 엔진에 불을 붙이는 디자인(Design Sparks Innovation Engine)"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회의는 중국 공업신식화부와 산둥성 인민정부가 공동 개최하고, 40개가 넘는 국가와 지역의 디자인협회와 단체가 공동 조직했다고 한다. 그에 따라 이번 회의는 세계 디자인 부문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중요한 사업개발 회담이 됐다.
최근 수년간 산업디자인은 국가적인 혁신 개발 전략이자, 세계를 주도하는 혁신산업이 됐다. 산업디자인은 산업 가치사슬을 도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오래된 성장 동력을 대체하고, 제조 부문에서 양질의 발전을 촉진한다. 옌타이 시장 Chen Fei는 "세계산업디자인회의는 세계 주요 산업디자인의 성과를 선보이고, 디자인 산업의 발전 비전을 탐색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그에 따라 산업디자인의 개념과 모델도 변혁을 맞게 될 전망이다.
회의 기간에는 국제 디자인 업체의 최고 경영진이 참여하는 WIDC 원탁회의 논의, 국가 산업디자인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공동 회의, 중국-독일 산업디자인센터 독일 전문가위원회 회의, 제1회 옌타이 시장컵 산업디자인 상 등을 포함한 일련의 활동도 전개됐다. 그 외에 직업과 부문별로 여러 가지 국제 디자인 산업개발포럼이 열렸다.
자료 제공: The Information Office of the Yantai Municipal People's Government
이미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48430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