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인도네시아 건강관리 슈퍼앱 Alodokter, 미화 3천300만 달러 조성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2019년 10월 17일 PRNewswire=연합뉴스) 인도네시아의 선도적 건강관리 슈퍼앱 Alodokter가 Sequis Life가 주도하고 필립스, Heritas Capital, Hera Capital, Dayli Partners 및 기타 업체의 참여를 통해 미화 3천30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 C 펀딩을 조성했다. 기존 투자자인 Softbank Ventures Asia와 Golden Gate Ventures도 이번 자금조달 라운드에 참여했다.
Alodokter는 월 2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인도네시아의 선도적 건강 플랫폼으로,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건강 기술 서비스 중 하나다. Alodokter CEO Nathanael Faibis는 "인도네시아의 의료시스템은 지난 10년간 엄청난 변화를 겪었으며, 더 성숙한 시장보다는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수용하는 데 열의를 보이고 있다"라며 "인도네시아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기반 의료시스템을 갖춘 국가로 거듭나는 중이다. 디지털 기반 의료시스템은 우리가 사업을 시작한 이후에 경험한 급성장의 핵심 요인"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환자는 Alodokter를 사용해 의사와 채팅 및 진료를 예약하고, 개인화된 콘텐츠를 찾고 보험을 관리한다. Alodokter는 20,000명의 의사와 1,000개의 병원 및 클리닉으로 구성된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와 협력하고 있다. Alodokter 공동설립자 Suci Arumsari는 "인도네시아 전 지역의 가정이 올바른 의료 정보와 올바른 의사, 그리고 올바른 금융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은 실로 대단한 일"이라며 "본인은 어린 두 자녀를 둔 어머니이며, 의학 지식은 별로 없는 전형적인 Alodokter 사용자다. Alodokter는 가족의 건강 관리와 관련해 내 삶을 완전히 바꿨다. 우리는 모든 인도네시아 가정을 지키는 수호천사가 되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Alodokter의 생태계를 활용한 신규 건강보험의 급성장
Alodokter는 조성된 기금을 사용해 병원 네트워크의 통합을 확장하고, 최첨단 건강보험 서비스를 더 발전시킬 계획이다. 2018년, 회사는 'Alodokter Protection'이라는 건강보험을 출시했다. 보험 계약자는 앱에서 직접 가입, 납부, 청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무제한 온라인 상담 및 병원에 대한 프리미엄 액세스 등과 같은 다양한 프리미엄 서비스에도 접근할 수 있다. 회사는 재정적 보호를 제공하고, 환자가 올바른 의료 솔루션을 받을 수 있도록 의료 과정을 안내하는 '21세기 보험'을 구축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의 개인 건강보험 시장은 여전히 이웃 나라인 말레이시아보다 10배 낮은 2% 미만의 보급률을 기록하고 있다. 대부분의 인도네시아 중산층 가정은 예기치 않은 의료비로 인한 파산의 위험을 안고 있다. 사용자가 Alodokter의 단순하고 저렴한 보험 상품을 찾게 되면서, 지난 6개월간 해당 보험의 판매는 15배나 급증했다.
Sequis Liife의 사장 겸 CEO Tatang Widjaja는 "사용자 기반 외에도 Alodokter의 강력한 의료 DNA와 환자에게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이들의 뚜렷한 비전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Alodokter는 인도네시아 의료시스템의 초석이 되고 있으며, 우리는 이들의 여정에 동참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함께 인도네시아의 미개척 시장 부문과 고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술 및 프로세스를 발견하고자 하는 목표 달성에 다가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Alodokter 소개:
Alodokter는 2014년에 Nathanael Faibis와 Suci Arumsari가 만든 인도네시아의 선도적 건강관리 슈퍼앱이다. Alodokter는 원격 진료, 의사 예약, 의료 콘텐츠 및 건강보험 서비스를 포함해 환자에게 엔드 투 엔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Alodokter는 매월 2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016/2612600-1
Suci Arumsari (Alodokter 공동설립자 겸 이사), Nathanael Faibis (Alodokter 공동설립자 겸 CEO)
출처: Alodokter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