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량주 문화 홍보대사 모집하는 새로운 국제 캠페인
- 지금까지 130,000명이 중국 저장성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인기 랜드마크 량주 고대 도시를 방문
(항저우, 중국 2019년 10월 14일 PRNewswire=연합뉴스) 올 9월, 중국 양쯔강 삼각주의 마지막 신석기 옥 문화인 량주 문화의 새로운 홍보대사를 찾기 위한 국제 초청 등록이 시작됐다. 전 세계 신청자 중 다섯 명을 선정해서 량주 문화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세계에 량주의 스토리를 전파할 예정이다. 량주 문화 홍보대사는 량주 문화에 대한 심오한 이해나 관심이 있어야 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평균 수준이 넘는 영향력을 행사하며, 소셜 플랫폼에서 상당한 팬을 보유해야 한다. 신청 마감은 이달 15일까지다. 이달 8일을 기준으로,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 방문 수는 287만 건을 기록했다.
량주 문화 홍보대사란?
이 캠페인은 국적, 나이, 지리적 위치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관광, 문화, 뉴미디어 및 글로벌 교육 부문의 종사자라면 선정될 가능성이 더 높다.
중국어를 제외한 2개 국어에 능숙하며, 여러 국가나 지역에서 살거나 공부한 적이 있으면 신청 자격이 된다. 량주 문화의 역사와 발전을 충분히 이해하고 있으며, 문화 산업의 특정 측면에 종사하고 있어도 좋다. 또한, 중국어나 비중국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을 관리하거나 운영하며, 해당 산업에서 입증된 영향력을 행사하는 미디어 전문가도 신청 자격이 된다. 사진 촬영 기술이 있으며, 사진, 블로그 및 라이브 스트리밍 영상을 자주 올리는 뉴미디어 플랫폼에서 팬 기반이 탄탄한 사람도 신청 자격이 된다.
물론 중국 문화와 문명을 사랑하고, 건강한 신체 이미지와 긍정적인 삶의 태도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량주 문화를 어떻게 홍보할까?
각 신청자는 업무평가서가 첨부된 홍보대사 기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홍보대사 기획서는 전문지식, 재능 및 플랫폼 자원을 결합해서 량주 문화를 홍보할 계획을 설명해야 한다. 평가 측면에서 핵심 요소 중 하나가 바로 홍보대사 기획서다. 심사위원단은 홍보대사 기획서를 바탕으로 결선 진출자를 선별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중국의 주요 미디어, 문화 및 예술 단체의 전문가를 초청해 심사위원단을 구성할 예정이다. 신청자가 제출한 홍보대사 기획서와 기타 핵심 정보를 바탕으로 1차 평가를 진행한 후, 상위 15명을 결선에 진출시킨다. 결선 진출자는 고대 도시 량주를 둘러싼 물 보존 시스템, 요산 재단과 난산 절벽 조각, 아직 대중에게 개방되지 않은 기타 유적을 탐색하는 한편, 량주 박물관과 량주시 고고학 유적지를 방문하게 된다.
참가자는 최종 단계에서 개선된 홍보대사 기획서를 바탕으로 로드쇼에 출연하게 된다. 로드쇼에서 다섯 명의 참가자가 량주 문화 홍보대사로 선출되고, 나머지 10명은 량주 문화 수호자로 임명된다. 다섯 명의 량주 문화 홍보대사는 10,000위안(미화 약 1,411달러)에 달하는 상금을 받고, 조직위와 참가 계약서를 체결하게 된다. 량주 문화 홍보대사는 조직위의 지원금으로 3개월 동안 량주 문화를 홍보하는 여정을 떠나게 된다. 계약이 만료되면 량주의 스토리를 세계에 들려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홍보 결과와 기타 큐레이팅 된 정보로 책자를 제작할 예정이다.
등록 및 기타 정보:
접수: 2019년 10월 15일까지
1차 합격자 발표: 2019년 10월 18일
결선 일정 발표: 2019년 10월 말
온라인 신청: http://gotrip.zjol.com.cn/zt14877/xwxd/201908/t20190816_10821580.shtml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1014/2609572-1
New global call to recruit ambassadors of the Liangzhu culture
출처: Zhejiang Onlin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