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신촌점 유플렉스 전면 재단장…내일 4개층 개장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현대백화점이 신촌점 유플렉스 매장을 전면 재단장한다.
최근 젊은층이 몰리는 오프라인 명소를 매장 내에 선보이고, 글로벌 최대 화장품 편집숍도 유치하는 등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 고객을 위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민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내년 2월까지 신촌점 유플렉스 매장 전층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하기로 하고, 11일 영업면적 2천100㎡(약 635평) 규모인 4개 층을 먼저 재단장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4개 층에는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인 '띵굴스토어'와 복합문화 서점인 '아크앤북' 등이 선보인다.
띵굴스토어는 1세대 파워블로거인 '띵굴마님'(이혜선)이 시작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플리마켓(벼룩시장) '띵굴시장'을 기반으로 탄생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캔들 홀더 브랜드 '비터베터', 수납 트레이 브랜드 '콜렉토그라프' 등 대부분 기존 백화점에서 판매하지 않던 브랜드들을 중심으로 띵굴스토어 매장을 채울 예정이다.
책과 카페 등 라이프스타일 콘텐츠가 결합한 복합문화 서점인 '아크앤북'도 입점한다. 기존 서점과 달리 일상, 주말, 스타일, 영감 등 취향에 따라 책을 분류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젊은 고객이 즐겨 찾는 카페도 층별로 선보인다.
제주도를 모티브로 한 홍대 핫플레이스 '랑데자뷰', 독창적인 인테리어로 유명해진 서울 성수동 카페 '천상가옥', 12층 전망을 즐길 수 있는 '신촌 로스팅 라이브러리'가 문을 연다.
내년 1월에는 루이뷔통모에헤네시그룹(LVMH)이 운영하는 화장품 편집매장 '세포라'도 입점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이 신촌점 유플렉스 매장 전체를 리뉴얼하기로 한 건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과 관련이 있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전체 매출에서 20∼30대가 차지하는 구성비는 38.3%로, 전국 15개 현대백화점 점포 평균치인 25.9%보다 높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신촌점 유플렉스를 밀레니얼 세대를 포함한 젊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꾸밀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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