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Link REIT와 Allinfra, 자산 디지털화 위해 협력 발표
-- 블록체인 기술 사용 부문에서 협업
(홍콩 2019년 9월 24일 PRNewswire=연합뉴스) 오늘 Link REIT[https://linkreit.com/en/home/ ](홍콩 증시 종목 코드: 823)와 Allinfra[https://allinfra.com/ ]가 자산 디지털화를 위한 블록체인 기술 사용 부문에서 협력하기로 발표했다. 양사는 이를 통해 태양광 시범 프로젝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반시설 개발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두 기업이 손을 잡게 됐다.
이 태양광 시범 프로젝트는 홍콩 부동산 자산 포트폴리오에 PV 배열(PV 프로젝트)을 설치할 예정이며, 이 PV 프로젝트에서 발생하는 경제, 소유권 또는 탄소 감소 관련 이권은 디지털 형태로 제시된다. Link REIT는 홍콩,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및 선전 전역에서 소매 시설, 주차장 및 사무실로 구성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가능한 사업 모델을 시행한다. 또한, 지속가능한 솔루션 개발, 자금 조달 및 시행 부문에서 혁신의 최전선에 서고자 노력하고 있다.
Allinfra는 비상장 기반시설 및 환경 자산의 디지털화에 필요한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며, Link REIT의 태양광 시범 프로젝트에서 독점 기술 파트너로 선정됐다. Allinfra는 Link REIT 포트폴리오의 선별된 옥상에 설치되는 PV 배열 디지털화와 관련된 모든 기술과 자원을 공급할 예정이다.
Allinfra는 자본 시장, 재생 에너지, 기반시설 및 기술 분야에서 다년간 경험을 축적했으며, 업계 베테랑 전문가팀이 이끌고 있다.
Allinfra 공동 설립자 겸 CEO Dave Sandor는 "혁신과 한계에 대한 도전에 전념하는 Link REIT는 자사와의 협력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솔루션과 기술을 시행함으로써, 대담하게 최전선에 서고, 시장 최초가 되고자 하는 의지를 다시 증명했다"라며 "이는 자사와 더불어 더 광범위한 자산 디지털화 채택과 블록체인 기술 응용 측면에서 중요한 순간"이라고 말했다.
Link REIT 기업 개발 및 전략 사장 Calvin Lee Kwan은 "자사는 방대하고 야심 찬 ESG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자사는 탄소 감소와 데이터 관리 같은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견고한 ESG 솔루션을 개발하고자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탐색하고 있다. 자산별로 정교하고 구체적인 지식, 자본 시장 전반에서 축적된 다년간의 경험 및 ConsenSys와의 파트너십을 확보한 Allinfra는 자사 파트너가 될만한 업체로 두각을 나타냈다"라고 설명했다.
프로젝트 자문은 GPS McQuhae LLP가 담당한다.
Link REIT 소개:
Link Real Estate Investment Trust는 홍콩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최초의 REIT로, 항셍 지수(Hang Seng Index)에 포함된다. Link REIT는 아시아 최대의 REIT이자 유일하게 사내 관리되는 REIT다. 또한, Link REIT는 시가총액 측면에서 소매에 집중하는 세계 최대의 REIT 중 하나이기도 하다. 홍콩, 베이징, 상하이, 선전 및 광저우에서 소매 시설, 주차장 및 사무실로 구성된 다각화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Link REIT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고, 유닛 신탁 투자자를 위해 장기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llinfra 소개:
Allinfra는 기반시설 금융을 혁신하고 있다. 이더리움 기반의 Allinfra 기술은 비상장 기반시설과 환경 자산에 대한 접근성, 선택 및 유동성을 제공하는 한편, 개인과 기관이 이들 자산을 소유하고 거래하는 방식을 바꾸고, 자산 소유주에게 대안적인 자금 조달원을 제시한다. Allinfra의 접근법은 자본 시장, 재생에너지, 기반시설 및 기술에 대한 Allinfra의 배경에서 비롯된다. 이들 자산과 관련된 자금 조달, 직접 소유권 및 거래에서 발생하는 비효율성과 독점성을 확인한 Allinfra는 이들 자산의 상업 및 재정적 혜택을 모두에게 부여하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allinfra.com에서 조회할 수 있다.
출처: Allinfra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