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광고, '셜록' 효과에 조회수 500만 돌파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LG전자는 영국 드라마 '셜록'(Sherlock)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제작한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이 2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500만회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 '클린 홈즈' 광고는 청소 전문가로 변신한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가 코드제로 A9로 사건 해결 실마리를 얻고, 물걸레 흡입구와 미세먼지 99.999% 차단, 교체형 듀얼 배터리 등 차별점을 소개하는 내용이다.
LG전자는 원작에 삽입된 곡 'The Game in On'을 광고에 활용하기 위해 제작사인 하츠우드필름과 저작권 사용 계약을 맺을 정도로 공을 들였다.
짧은 영화 같은 영상 광고를 본 네티즌들은 호평을 보내고 있다고 LG전자는 전했다.
LG전자는 지난해 11월 먼지흡입에 더해 물걸레 청소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코드제로 A9을 출시했다.
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