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블랙스톤, 유수의 모바일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벙글 인수 발표
(뉴욕 2019년 7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블랙스톤[Blackstone (NYSE:BX)]은 블랙스톤이 관리하는 사모 펀드들("블랙스톤")이 모바일 기기상에서 인앱 동영상 광고를 운용하는 유수의 마케팅 플랫폼 벙글(Vungle)의 인수에 합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벙글은 로비오, 징가, 판도라, 마이크로소프트와 스코플리 등과 같은 최고 브랜드를 포함 전 세계 6만 개 이상의 모바일 앱 퍼블리셔들이 이용하고 있다. 동사는 십억 개 이상의 각 기기에서 매월 40억 뷰 이상의 관리를 통해 크로스 플랫폼 사용자들을 유지함으로써 산업 모바일 퍼포먼스 지수에서 계속 1위에 랭크되고 있다. 벙글의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며 서울, 런던, 베를린, 베이징, 도쿄와 싱가포르에 사무실이 있다.
사친 바비시 블랙스톤 프린시펄은 "동 종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인 벙글은 모바일 앱 생태계를 키우는 핵심적인 성장 엔진의 대표격"이라면서 "우리의 투자를 통해 동사의 엄청난 성장 잠재력이 실현될 것이며 모바일 게임과 기타의 퍼포먼스 브랜드들 가운데로 벙글의 힘을 펼치기 위해 동 경영진들과 협력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마틴 브랜드 블랙스톤 시니어매니징디렉터는 "블랙스톤은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게임과 모바일 광고 산업의 교차점에 집중하는 리더에 투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향후 수년 동안 벙글의 성장 괘도를 가속하기 위해 블랙스톤의 자원을 투입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릭 톨맨 벙글 CEO는 "블랙스톤과 새롭게 협력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면서 "블랙스톤의 벙글 인수를 통해 성장과 관여를 추구하는 신뢰도 높은 가이드가 된다는 벙글의 사명이 한층 더 촉진되며 사용자들이 모바일 앱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방식에 변화가 생길 것이다. 벙글을 마켓리더로 세우기 위한 크로스링크캐피털과 솜베스트벤처스의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싶다. 인앱 모바일 광고 시장에 있는 엄청난 기회를 앞서 보고 있는 우리는 블랙스톤의 지원에 힘입어 유기적, 비유기적 성장을 통해 우리의 세계적인 플랫폼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벙글은 본 거래와 관련하여 창업자 자인 제이퍼와 청산 계약을 맺었으며 본 건을 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계약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본 거래는 통상적인 종결 조건에 따라 올해 말에 종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골드만삭스가 벙글의 재무 자문사이며 구겐하임증권이 블랙스톤의 재무 자문사로 본 건에 임한다. DLA파이퍼(미국)가 벙글의 법률 자문사이며 심슨대처앤드바틀렛이 블랙스톤의 법률 자문사이다.
블랙스톤
블랙스톤은 전 세계 최고의 투자 기업 중 하나이다. 우리의 목표는 당사 투자자, 우리가 투자한 회사, 우리가 일하고 있는 커뮤니티를 위해 긍정적인 경제 효과와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다. 우리는 회사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탁월한 사람들과 융통성 있는 자금을 활용하여 이 목표를 달성한다. 5천120억 달러의 자산을 관리하는 당사 사업에는 모두를 세계적인 차원에서 관리하는 사모 자본, 부동산, 공채 및 공적 자본, 투기 등급 신용, 부동산 및 세컨더리 펀드 등에 집중하는 투자 사업이 들어 있다. 상세 정보는 www.blackstone.com에서 구할 수 있다. 트위터 @Blackstone에서 블랙스톤을 팔로우하기 바란다.
벙글
벙글은 성장과 관여를 추구하는 신뢰도 높은 가이드이며 사람들이 앱을 발견하고 경험하는 방식에 변화를 주고 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벙글과 협력함으로써 통찰에 의해 영감을 받고 창의적으로 만들어지는 혁신적인 인앱 광고들을 통해 그들의 앱으로부터 수익을 낸다. 광고주들은 벙글을 활용하여 전 세계의 가치 높은 사용자들에게 접근하고 그들을 확보, 유지한다. 벙글은 데이터 기반의 구매 및 UX 추천, 광고 포맷 혁신, 창의적 자동화 등이 포함된 툴들을 개발한다. 데이터 최적화된 벙글의 광고는 10억 개 이상의 각 기기 위에서 구동됨으로써 독립 스튜디오에서부터 로비오, 징가, 판도라, 마이크로소프트와 스코플리 등의 강력한 브랜드들에 이르는 퍼블리셔와 광고주들의 관여 및 수익 확대를 견인한다. 동사의 본사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하며 서울, 런던, 베를린, 베이징, 도쿄, 싱가포르 등 전 세계에 사무실이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vungle.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 @Vungle로 동사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391980/Vungle_Logo.jpg
출처: 벙글(Vungl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