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최룡해 상임위원장, 몽골 대통령에 혁명기념일 축전

입력 2019-07-11 23:42
[북한단신] 최룡해 상임위원장, 몽골 대통령에 혁명기념일 축전

(서울=연합뉴스) ▲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겸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이 11일 몽골 혁명기념일(독립기념일) 98주년을 맞아 할트마 바트톨가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재룡 내각 총리는 이날 오흐나 후렐수흐 몽골 총리에게, 리용호 외무상은 척트바타르 외교장관에게 각각 축전을 보냈다.

▲ 김재룡 총리가 10일 키리아코스 미초타키스 그리스 신임 총리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중앙통신이 11일 전했다. 이날 리용호 외무상은 니코스 덴디아스 신임 외교장관에게 축전을 보냈다.

▲ 김일국 체육상이 11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위그 응우엘롱델레 콩고공화국 스포츠·체육장관을 만났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이날 김경호 조선태권도위원회 위원장은 콩고 정부 대표단을 만났다.

▲ 북중 우호협력 상호원조조약 체결 58주년을 맞아 주북 중국대사관이 10일 평양에서 연회를 개최했다고 중앙통신이 11일 전했다. 연회에는 태형철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부위원장, 리창근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 리길성 외무성 부상, 박경일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이 참석했다.

▲ 북한과 불가리아가 11일 평양에서 '2019∼2022년 교육 및 문화분야에서의 협조에 관한 계획서'에 조인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박경일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과 이바일로 요르다노프 불가리아 임시대리대사가 참석해 조인했다.

▲ 세계 인구의 날(7월 11일)을 기념한 토론회가 11일 대동강 외교단회관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제11차 평양제1백화점 상품전시회가 10일 개막했다고 조선중앙TV가 밝혔다. 전시회는 19일까지 열린다.

▲ 양강도 삼지연군에 들쭉음료공장이 완공됐다고 조선중앙방송이 11일 보도했다.

▲ 정일봉상 전국청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가 11일 태권도전당에서 폐막했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김춘식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서기장, 김경호 조선태권도위원회 위원장이 폐막식에 참석했다.

▲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총련) 조선대학교 학생조국방문단 3곳(단장 강말령, 김봉화, 김용대)이 11일 평양에 도착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멕시코 노동당 대표단(단장 레나타 리베르타드 아빌라 발라데스 전국집행위원회 위원)이 만경대와 김일성종합대학, 당창건기념탑, 만경대학생소년궁전, 경상유치원을 참관하고 대집단체조와 예술공연 '인민의 나라'를 관람했다고 중앙통신이 11일 밝혔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