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윤석열 청문회' 윤대진 검찰국장 친형 증인 신청

입력 2019-06-28 18:40
주광덕, '윤석열 청문회' 윤대진 검찰국장 친형 증인 신청

"윤대진 친형 뇌물혐의 수사 당시 변호사 소개 의혹"

"'신정아 게이트' 강압·회유 수사 의혹"…변양균·김석원 부부도 신청



(서울=연합뉴스) 이한승 방현덕 기자 =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인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은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윤대진 법무부 검찰국장의 친형인 윤모 전 용산세무서장을 증인으로 신청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주 의원 측은 28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2013년 윤 전 세무서장이 육류 수입업자 등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을 때 윤석열 후보자가 서울중앙지검 부장으로 재직하며 윤 전 세무서장에게 변호사를 소개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있다"고 말했다.

주 의원은 당시 윤 후보자가 소개해준 것으로 의심되는 변호사에 대해서도 증인으로 신청했다.

검찰에서 윤석열 후보자와 윤대진 국장은 각각 '대윤'(大尹)과 '소윤'(小尹)으로 불리며 막역한 사이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의혹이 사실이라면 현직 부장검사가 검찰 후배의 형이 연루된 비리 사건에 변호사를 소개해준 셈이어서 논란이 일 수 있다.

주 의원은 또 '신정아 게이트' 수사 과정에서 윤 후보자의 강압·회유 수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변양균 전 기획예산처 장관과 김석원 전 쌍용양회 명예회장, 김 전 회장의 부인인 박문순 성곡미술관장도 증인으로 신청할 예정이다.

윤 후보자의 배우자 김모 씨가 자동차 할부금융업체인 도이치파이낸셜의 비상장 주식에 20억원을 투자한 사안과 관련해 권오수 도이치오토모빌그룹 회장도 증인으로 신청하기로 했다.

법사위는 다음 달 1일 전체회의를 열어 증인 채택을 포함해 인사청문 계획서를 의결할 방침이다. 윤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는 다음 달 8일 열린다.

jesus7864@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