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미래자동차, 콘텐츠로 품다' 수강생 모집
'2019 콘텐츠 스텝업' 커리큘럼 공개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9 콘텐츠 스텝업' 두 번째 과정 '미래자동차, 콘텐츠로 품다'에 참가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병희 모트렉스 실장, 신상호 에어코드 이사, 조재윤 JUX 대표 등 업계 전문가들이 5세대(5G) 이동통신시대 화두인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에 관한 최선 정보를 알려준다. 이를 바탕으로 새롭게 출현하는 이동공간에 적용할 콘텐츠를 기획·개발한다.
교육은 금요일인 6월 28일 개강한 뒤 7월 9일부터는 매주 화요일 오후 2~6시 총 5회에 걸쳐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edu.kocca.kr)으로 오는 25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콘텐츠 스텝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콘진원이 콘텐츠 분야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상 직무교육이다. 올해 프로그램은 지난 5월 'OTT 플랫폼 운영 전략' 특강으로 시작했다.
'2019 콘텐츠 스텝업' 교육 일정과 커리큘럼을 공개했다.
VR콘텐츠 신기술 워크숍(7월),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마스터 과정(7월), 뮤지션 대상 음원 제작 및 유통 실전(8월), A&R의 노하우 및 성공 전략(8월), 국내외 게임 런칭 워크숍(8월), IoT기술 적용 콘텐츠 기획·제작(9월), 뮤지컬 공연 기획 및 제작(9월), OTT 콘텐츠 기획·수급 전략(10월), OSMU와 콘텐츠 기획 개발(10월), MCN 크리에이터 콘텐츠 제작·마케팅·판권(11월), 콘텐츠 라이선싱의 이해 및 활용(12월) 등의 과정이 이어진다.
abullapia@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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