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신간] 숫자로 배우는 우주·오줌싸개 시간표

입력 2019-06-20 13:46
[아동신간] 숫자로 배우는 우주·오줌싸개 시간표

평생 도움 초등 독서법·계절 도감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 인구와 경제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 숫자로 배우는 우주 = 케빈 페트먼 지음. 김영선 옮김.

8개 행성이 태양 주위를 도는 태양계. 지구 130만개가 들어가는 거대한 태양. 표면 온도 430℃까지 치솟는 수성. 고리 7개를 가진 토성.

우주에 관한 모든 지식을 숫자로 풀어본다. '숫자로 배우는' 시리즈 두 번째.

지구에 사는 생명체는 900만종이 넘고 목성의 지름은 지구의 11배다. 숫자를 통한 간결한 설명으로 과학 지식을 넓힌다.

국민서관. 96쪽. 1만6천원.





▲ 오줌싸개 시간표 = 윤석중 글. 권문희 그림.

동요의 아버지로 불리는 윤석중 시인의 동화시. 권문희 화가의 해학적 그림과 만나 시공을 초월한 시 그림책으로 재탄생했다.

초가에 할머니의 담뱃불이 날아와 불이 붙자 시원하게 오줌을 휘갈겨 불을 끈다. 그러나 아뿔싸, 꿈이었다. 여섯 살 아이는 또 지도를 그렸다.

여유당. 32쪽. 1만2천원.



▲ 평생 도움 초등 독서법 = 사이토 다카시 글. 유난희 그림. 김정화 옮김.

어린이 스스로 책 읽는 이유를 찾고 독서 습관을 들이도록 돕는 초등학생용 독서 능력 계발서.

독서의 긍정적 효과는 무엇인지, 책을 잘 고르고 읽는 법은 어떤 것인지 알려준다. 두뇌를 계발하고 공부를 잘하는 방법도 설명하고 실천을 위한 비법도 소개한다.

위즈덤하우스. 80쪽. 1만1천원.



▲ 계절 도감 = 황은주 글. 강은경 그림.

그림으로 사계절의 다양한 모습과 특성을 설명한다.

날씨와 환경적 특성 외에도 제철 과일과 채소, 꽃과 나무 등 동식물의 다양한 모습을 그림과 함께 보여준다.

계절마다 즐길 수 있는 활동과 놀이도 소개한다.

그린북. 120쪽. 1만7천원.



▲ 세상에 대하여 우리가 더 잘 알아야 할 교양 : 인구와 경제 = 초등학교 고학년용 정보 교양서 '디베이트 월드 이슈' 69번째 시리즈.

인구 집계가 경제 계획과 운용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가르쳐준다.

규모의 경제, 내수 진작 등을 위한 인구 증가의 중요성, 인구 감소 시 대책 등을 알기 쉬운 용어로 설명한다.

내인생의책. 140쪽. 1만2천원.



lesli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