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소식] 군포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개소

입력 2019-06-17 17:35
[경기소식] 군포시,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 개소

(군포=연합뉴스) 군포시는 17일 고산로 263 군포시평생학습원 2층에 공동육아나눔터 1호점을 열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부모들이 모여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소통하는 공간이자 자녀들이 또래와 장난감과 도서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놀이 공간이기도 하다.

1∼7세 영유아를 키우는 군포 거주 시민은 누구나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자유롭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공동육아나눔터는 군포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운영을 맡아 공개모집을 통해 영유아 발달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의:☎031-392-0323)

의왕시, 시내버스 2개 노선 환원·연장

(의왕=연합뉴스) 의왕시는 60-1번 시내버스 노선을 환원하고 1-2번 시내버스 노선을 연장했다고 17일 밝혔다.

의왕시는 주 52시간 근로와 적자 노선 증가 등으로 시내버스 노선 일부가 단축되거나 변경되자 운수업체와 협의해 이같이 결정했다.

이번 결정으로 60-1번 시내버스는 원효충무 아파트∼고천체육관∼여성회관∼오전초교∼글로벌도서관∼근로복지회관으로 이어지는 오전동 구간을 다시 운행한다.

1-2번 시내버스는 종점을 의왕역에서 철도기술연구원까지 연장해 의왕역에서 철도대학교·철도기술연구원을 갈 때 택시나 마을버스를 이용하던 시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전망이다.

이번 노선 변경은 오는 20일 첫차 운행부터 반영된다.(문의: 교통행정과☎031-345-3502)

경기도한의사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후원금 2천만원 전달

(수원=연합뉴스) 경기도한의사회는 나눔 골프대회를 통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에 후원금 2천71만원을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경기한의사회는 회원간 친목을 다지려고 개최하던 골프대회를 올해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지역본부와 함께 16일 용인의 지산컨트리클럽에서 진행해 후원금을 모았다.

후원금은 경기도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윤성찬 경기도한의사회 회장은 "경제적 빈곤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도움을 준 한의사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속해서 나눔 후원 행사를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경기도한의사회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장애아동 한약 지원, 불우청소년 장학금 지원, 지역아동센터 개보수비 지원,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프로그램비 지원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사랑나눔음악회와 정기대의원총회 등을 통해 매년 2천만원 이상을 기부하고 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