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JTBC '스포트라이트' 신군부 언론검열 자료공개 外

입력 2019-05-30 14:19
[방송소식] JTBC '스포트라이트' 신군부 언론검열 자료공개 外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는 30일 오후 9시 30분 방송에서 신군부 계엄 당시 언론검열 자료를 단독으로 입수해 39년 만에 최초로 공개한다.

취재진은 당시 서울시청 2층에 있었던 계엄군 보도 검열단이 1979년부터 1981년 초까지 455일 동안 관련 기사 27만 건을 삭제했다고 주장한다.

5·18 첫 희생자 이세종 열사 사망 사건, 5월 21일 계엄군의 집단 발포와 조준 사격, 계엄군의 과잉진압 논란, 북한 소행으로 의심된 독침 사건이 조작이라는 기사 등이 모두 삭제됐다고 취재진은 전했다.



▲ 티캐스트 계열 여성채널 패션앤은 글로벌 호텔 체인 힐튼 그룹의 상속녀이자 할리우드 스타인 패리스 힐튼이 다음 달 방송할 '팔로우미 11'에 출연한다고 예고했다.

힐튼은 MC 장희진, 오마이걸 승희와 성수동에서 만나 한의학과 점술 등 이색 체험을 즐기고 뷰티부터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분야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이뤄지며, 본방송은 다음 달 27일 오후 7시 방송한다.



▲ 가수 이장우가 부른 KBS 1TV '여름아 부탁해' 삽입곡 '그대 눈물까지도'가 30일 공개됐다.

이 곡은 1994년 발표된 투투 원곡을 재해석한 것으로, 담백한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이장우의 감성 짙은 목소리가 어우러진 게 특징이다.

이장우는 "데뷔한 지 30년이 다 돼가는데 처음으로 드라마 삽입곡을 불렀다. 많은 분이 투투 전 멤버 고(故) 김지훈을 잊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슬프지만 담담하게 불렀다"라고 말했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