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라호텔, 홈페이지 직접예약 고객 늘어…4년전보다 4배↑

입력 2019-05-24 09:53
제주신라호텔, 홈페이지 직접예약 고객 늘어…4년전보다 4배↑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제주신라호텔은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객실을 예약하는 '공홈족'(공식 홈페이지 예약족)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주신라호텔의 올해 1분기 고객 예약경로 분석 결과,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예약한 고객 수는 4년 전보다 4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177% 증가해 전체 예약의 20%를 차지했다.



고객들이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으로 예약하는 경우 호텔은 온라인 여행사에 지불하던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들에 대한 혜택과 서비스는 더욱 확대된다고 제주신라호텔은 설명했다.

이에 따라 신라호텔은 무료 멤버십 '신라리워즈' 회원만을 위한 특가 타임세일 이벤트 '멤버스 데이'를 홈페이지에서 하고 있다.

신라호텔 관계자는 "예전에는 온라인 여행사에서 가격을 비교한 뒤 호텔을 선택했지만, 최근에는 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하는 것으로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