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지멘스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청두, 청두첨단기술지구에 공식 출범
(청두, 중국 2019년 5월 23일 PRNewswire=연합뉴스) 1년 전, 청두첨단기술지구에 지멘스 산업 소프트웨어 글로벌 연구개발센터(Siemens Industrial Software Global R&D Center)가 완공되고, 이달 21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지멘스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청두(Siemens Smart Manufacturing Innovation Center Chengdu)가 공식 출범했다.
2017년 8월, 청두첨단기술지구는 지멘스 산업 소프트웨어 글로벌 연구개발센터와 지멘스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청두를 설립하기로 지멘스와 계약했다. 총 계약 규모는 10억 위안에 달했다. 건설 기간이 채 2년도 되지 않아 이 두 개의 대형 센터가 완공되어 청두첨단기술지구에 들어섰다. 이 센터는 지멘스 글로벌 산업 4.0 벤치마크 공장인 지멘스 산업 자동화 제품 제조 및 개발기지(Siemens Industry Automation Products Manufacturing and Development base)(청두 SWEC) 가까이에 위치한다. 이곳에서는 플래그십 디지털 변혁 매장을 건설하기 위해 지멘스의 수많은 국제 전문가 자원,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연구개발 플랫폼, 업계 지식 및 사업 관행을 도입하는 한편, 중국 제조업 혁신을 업그레이드하고 개방할 예정이다.
지멘스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는 스마트 제조 우수성센터(Smart Manufacturing Center of Excellence), 스마트 제조 전문실험실(Smart Manufacturing Professional Lab), 산업 솔루션 연구센터(Industry Solution Research Center), 인재 훈련 플랫폼(Talent Training Platform)의 네 가지 기능성 모듈로 구성된다. 이곳에 들어선 스마트 제조 우수성센터는 기업 제품 설계, 생산 기획, 생산 공학, 생산 시행 및 서비스를 커버한다. 스마트 제조 전문실험실은 혁신 센터의 창으로서 바깥세상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실험실은 커뮤니케이션과 디스플레이를 제공하고, 대학 및 기업과의 공동 연구와 관행에 자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산업 솔루션 연구센터는 구체적인 산업을 위한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혁신 센터는 또한 스마트 디지털 교육과정 시스템과 인증 시스템을 개발하고, 제품 기술을 아는 것은 물론 디지털 공장의 핵심 기술까지 파악하는 다학제간 스마트 제조 인재도 양성할 예정이다.
지멘스 디지털 산업 소프트웨어 사장 겸 CEO Tony Hemmelgarn은 "현재 국제 제조업은 새로운 산업 변혁 라운드를 맞이하고 있다"라며 "정보 기술과 제조의 가속화된 융합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제조는 하나의 개발 경향"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청두는 중국의 경제 전략 개발을 지원하는 데 큰 이점이 있다"면서 "자사와 청두 정부는 '업계 경향을 파악하고, 기업 변혁과 도약을 촉진하며, 더 많은 주변 지역으로 확산하고, 심지어는 중국에서 변혁 경향을 주도한다'는 비전을 공유한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Chengdu Hi-tech Industrial Development Zon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