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A투어 강성훈 우승에 후원사 CJ대한통운 '함박웃음'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프로골퍼 강성훈 선수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에서 우승하면서 후원사인 CJ대한통운도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거두게 됐다.
CJ대한통운은 "전 세계 226개국의 10억 가구 이상 시청자들에게 글로벌 브랜드 'CJ로지스틱스(Logistics)'를 노출해 최대 200억원 이상의 파급 효과를 거둔 것으로 추정된다"고 14일 밝혔다.
강성훈은 'CJ Logistics' 로고가 그려진 모자와 셔츠를 입고 출전했다.
지난해 미국 물류 기업 DSC 등을 인수하며 글로벌 물류 경쟁에 뛰어든 CJ대한통운이 이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렸다는 평가가 나온다.
강성훈은 2017년 CJ대한통운이 주최한 '한국 출전선수 우승기원 행사'에 참석했는데 당시 무소속이라는 점이 알려지면서 이듬해 CJ대한통운과 계약을 맺었다.
CJ대한통운은 오는 24일까지 홈페이지에 우승 축하 메시지를 남기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강성훈 친필 사인 모자를 증정한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