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세계평화상평의회, 설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성명 발표

입력 2019-05-08 21:28
수정 2019-05-13 11:24
[PRNewswire] 세계평화상평의회, 설립 30주년을 맞이하여 성명 발표

(워싱턴 2019년 5월 8일 PRNewswire=연합뉴스) 미국 하원의원이었던 고 로버트 리게트, 미국 하원의장의 전 선임고문 수지 리게트와 한민수 자작은 1989년 세계 평화를 증진하기 위한 비영리 조직인 세계평화상평의회(World Peace Prize Awarding Council)를 설립했다.

현재 세계평화상평의회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국제 평화상 수상 조직 중 하나이다. 세계평화상평의회는 설립 30주년을 맞이하여 동 평화상을 받을 당시 인류에 대해 탁월한 공헌을 했던 전 세계 지도자들과 국가 원수들에게 수여했던 세계평화상의 역사적 의미를 기념한다. 동 평화상을 받은 최고위급 인사들은 다음과 같다. 미국 제40대 대통령 로날드 레이건, 인도의 유명한 정치 및 사상 지도자 마하트마 간디, 불교의 교왕, 주지, 도제이이 창 3rd, 필리핀 제12대 대통령 피델 라모스, 나이지리아 제3대 국가수반 야쿠부 고완,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이승만, 인도네시아 제4대 대통령 압두라만 와히드, 몽골 초대 대통령 푼살마 오치르바트, 이집트 제4대 대통령 호스니 무바라크, 팔라우 제6대 대통령 구니오 나카무라, 이스라엘 제5대 수상 이츠하크 라빈, 에티오피아 제13대 수상 멜레스 제나위, 통가 왕 타우파 하우 투포우IV, 타지키스탄 제3대 대통령 에모말리 라몬, 전 대만 부통령 루슈리엔, 캄보디아 제30대 총리 삼데크 훈센이다.

미국 상원은 2012년 세계평화상을 기념하고 평화, 정의 및 종교 간 협력을 증진한 1989평의회를 표창하는 상원 결의안 614호를 통과시켰다. 동 결의안은 로날드 레이건 대통령과 도제이이 창 주지 III 등 세계평화상 수상자들을 기념하고 기렸다. (His Holiness Dorje Chang Buddha III)

우리는 세계평화상평의회가 국제적 명성과 역사적 중요성을 통해 거둔 성공을 축하하는 만큼 전 의장인 한민수 자작의 별세에 슬픔을 또한 표한다. 한민수 자작은 언제나 친절하고 깊은 자애심을 가진 리더였으며 세계 평화를 증진하고 인류 사이의 우정을 진척시키는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세계평화상평의회는 1989년 설립 이후 평화, 정의와 종교 간 협력을 증진한다는 핵심 정신에 충실한 가운데 공정하고, 신중하며, 엄격하고 현명한 시상을 통해 폭넓게 존경을 받아왔다.

그러나 몇몇 개인과 조직들이 사업 목적으로 우리 이름과 우리 활동의 핵심 기표들을 사용하여 우리 조직 이름을 사칭하고 있다. 세계평화상평의회는 이 사기적인 침해에 대해 크게 우려하고 있다. 세계평화상평의회는 법률, 사실, 정의에 대하여 가장 깊은 존경심을 갖고 우리의 역사적인 조직과 우리 상의 진정한 정신을 지키기 위해 이 지면을 통해 다음과같은 사실을 엄숙하게 언명하고자 한다:

전체 명칭이 세계평화대미션, 세계평화대아카데미와 세계평화상평의회인코포레이션(World Peace Corps Mission, World Peace Corp Academy and World Peace Prize Awarding Council, Inc.)이며 일반인들에게는 세계평화상평의회 혹은 세계평화대미션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세계평화상평의회는 1989년 설립되었으며 위에 열거한 국가 원수와 전 세계 지도자들에게 영광스러운 최고의 세계 평화상(World Peace Prize Top Honor Prize)을 수여하는 유일한 세계평화상평의회이다.

세계평화상평의회는 우리 명칭의 핵심 기표들을 사용하는 네 개의 조직이 설립되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이 조직들은 세계평화상(World Peace Prize), 세계평화상평의회(World Peace Prize Awarding Council), 세계평화대미션(World Peace Corps Mission)과 세계평화대아카데미(World Peace Corps Academy)라고 불린다. 이들 네 개의 조직은 우리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이 조직들의 설립은 수지 리게트, 한민수 자작의 공동 동의를 결코 받지 않았다. 이들은 국가 원수와 전세계 지도자들에게 영광스러운 최고의 상을 수여했던 조직이 아니다.

세계평화상평의회, 세계평화상평의회, 세계평화대미션과 세계평화대아카데미라고 주장하지만 1989년에 설립되지 않았으며 위에 열거한 전 세계 지도자들에게 세계평화상을 수여하지 않았던 모든 조직은 자신들의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세계평화상평의회의 이름, 역사와 지위를 사칭하는 조직들이다.

세계평화상평의회는 미국 혹은 전 세계의 어떤 곳에 있는 아이리시코커스와 같은 국가 혹은 민족 이익 단체 혹은 조직과 어떠한 연계도 없다. 세계평화상평의회 소속의 어떠한 이사, 회원 혹은 개인들도 미국 혹은 전 세계 어떤 곳에 있는 국가 혹은 민족 이익 단체와 제휴 혹은 연계된 조직을 설립하기 위해 동 이사회의 승인을 지금 받은 상태이거나 과거에 받았던 적이 없다.

세계평화상평의회가 하는 모든 사업은 의장인 수지 리게트가 워싱턴DC 사무실에서 직접 감독하고 있다. 동 평의회는 사칭 조직들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

동 평의회가 설립된 1989년 이래 모든 집행 결정은 로버트 리게트, 수지 리게트와 한민수 자작이 공동으로 동의하여야만 한다. 로버트 리게트가 별세한 이후 모든 결정은 수지 리게트와 한민수 자작이 공동으로 동의되어야만 한다. 한민수 자작이 세계평화상평의회 공동 의장이었을 때 세계평화상평의회를 대표하여 그가 취한 행위는 수지 리게트의 동의를 받은 행위였다. 만일 한민수 자작 혹은 수지 리게트 중 일방이 상대방의 찬성을 구하지 않은 독자적 행위를 취했었다면, 그 행위는 우리 평의회를 대표해서 이루어진 행위가 아니고 다른 조직이 취한 행위였다. 그러한 행위들은 1989년에 설립된 세계평화상평의회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었다.

수지 리게트

세계평화상평의회 의장

2019년 5월 6일

Worldpeaceprize.org

출처: 세계평화상평의회(World Peace Prize Awarding Council)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