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브랜드 관리 강화…사용규정 배포·도용신고 접수

입력 2019-04-30 10:41
KCC 브랜드 관리 강화…사용규정 배포·도용신고 접수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KCC[002380]가 브랜드 자산을 지키기 위해 관리 체계를 세우고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KCC는 30일 기업 브랜드 정체성과 사용 대상, 사용 범위, 오남용·도용 사례, 관리 프로세스 등을 담은 'CI 적용 관리지침 및 가이드라인'을 사내와 공식 대리점 등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KCC 공식 대리점에서 사용하는 모든 CI(Corporate Identity) 또는 BI(Brand Identity) 관리를 강화해 브랜드 영향력을 높이고 대리점 영업을 적극 지원한다는 취지다.

CI와 제품 BI가 들어가는 온라인 매체, 명함, 광고물, 간판 등이 모두 해당한다.

대리점에서 자체 제작할 때 KCC 로고가 왜곡, 변형돼선 안되고 정해진 색상과 규정을 지켜야 한다. 제품별 브랜드 시그니처를 사용할 때에도 지정된 서체와 명칭 체계에 따라 마스터 브랜드(로고), 카테고리명, 제품명, 수식어 순으로 표기해야 한다.

KCC는 또 유통 시장에서 부정경쟁을 방지하고 공식 대리점들의 영업 경쟁력을 보호하기 위해 회사 홈페이지에 '브랜드 오남용·도용 신고센터'를 만들어 신고를 받는다.

KCC는 지난해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했다. 기업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해 일관성 있는 전사 브랜드 체계를 만들었다.



mercie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