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뷰크'·'팔로우미11'…유튜브·셀캠으로 뷰티 '꿀팁' 대방출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4월 새롭게 선보이는 뷰티 프로그램들이 1인칭 셀프 카메라와 유튜브를 통해 시청자들과 뷰티 팁 공유에 나선다.
티캐스트 여성채널 패션엔과 온스타일은 17일 뷰티와 패션, 라이프스타일 등을 다룬 '팔로우미11'와 '넥스트 뷰티 크리에이터스'(이하 '넥뷰크')를 각각 소개했다.
'팔로우미' 시즌11은 배우 장희진과 표예진, 장희령, 모델 임보라, 오마이걸 승희 등 셀러브리티 출연자가 1인칭 뷰티 라이프를 셀프카메라로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18일 오후 7시 티캐스트 패션엔에서 첫 방송을 앞뒀다.
이들은 뷰티 노하우와 다이어트 비법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시청자들과 '밀착 소통'할 예정이다.
시즌9부터 '팔로우미'를 이끈 장희진은 이날 종로구 광화문에서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뷰티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까 기존에는 팁을 많이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한 가지 주제로 굉장히 깊게 파는 방식으로 다가간다"며 지난 시즌과의 차이점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훨씬 디테일하게, 주제에 대해 많은 부분을 알 수 있도록 진행해서 이번 시즌에는 훨씬 보실 것이 많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시즌1부터 '팔로우미'를 이끈 김현아 PD는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은 무엇인지, 요즘 20∼30대 친구들이 어떤 생각을 가졌는지 등을 알기 위해 SNS와 온라인을 통해 시청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온스타일 '넥뷰크'는 7명 뷰티 인플루언서가 각자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매주 1편 뷰티 콘텐츠를 공개해가며 조회 수와 구독자 수로 경쟁을 벌이는 뷰티 예능이다.
'슈스스' 한혜연이 MC로 출연하고 CLC 리더 장승연, KARD의 전소민과 모델 장은홍, 이혜주, 박기림, 리리영, 양아름이 참가한다.
이날 영등포구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진행된 '넥뷰크' 제작발표회에서 한혜연은 "사실 저도 동영상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그런 부분에서 멘토링을 해줄 수 있을지 걱정이 많이 됐는데 조언을 줄 수 있는 부분도 꽤 있더라. 그런 부분에서 도움이 되고자 이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출을 맡은 이상호 PD는 기획 의도에 대해 "온스타일이 '겟잇뷰티' 등 뷰티 채널로는 넘버원이라 생각한다.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한다는 의미에서 제품보다 트렌드 리더를 발굴하면 어떨까 해서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7명 인플루언서가 모두 열정을 갖고 있어 놀랐고 스스로 좋은 콘텐츠를 보여주려고 노력했다"며 "이들은 모두 뷰티에 대한 관심과 노하우를 갖고 소통할 수 있는 분들로 섭외한 것"이라고 밝혔다.
오는 19일 밤 10시 10분 온스타일 첫 방송.
nor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