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Net] 중국 외교부, 세계 지도에서 톈진 부각
AsiaNet 78324
(톈진, 중국 2019년 4월 17일 AsiaNet=연합뉴스) 지난 월요일, 중국 외교부(Ministry of Foreign Affairs, MFA)와 중국 북부의 해안 도시 톈진시 정부가 홍보 행사를 개최하면서, 세계 지도에서 톈진이 부각됐다. "새로운 시대의 중국: 세계로 뻗어가는 역동적인 톈진(China in the New Era: A Dynamic Tianjin Going Global)"이라는 명칭으로 열린 이 행사에는 중국 내 정부 관료와 외국 외교관들을 포함해 약 500명의 귀빈이 참석했다.
톈진은 중국 외교부가 홍보하는 첫 도시다. 중국 외교부는 중국의 성 지역과 도시를 위한 세계적인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화인민공화국 설립 이후 70년 동안 톈진의 발전 성과를 홍보하며, 톈진의 경제와 사회 발전 소개, 전시회, 중국 귀빈과 해외 귀빈 간의 교류, 특색 있는 문화 공연 전시 및 지역 음식 시식회 등이 진행됐다.
현대 중국 산업의 탄생지 중 하나인 톈진은 지난 70년 동안 중국의 경제 및 사회 발전에 중요한 기여를 했다. 새로운 시대를 맞아, 톈진은 새로운 발전 개념을 고수하고, 베이징-톈진-허베이 조정 개발 전략을 시행하며, 일대일로 이니셔티브에 주도적으로 통합됨으로써, 포용적이고 생태적으로 살기 좋은 국제 도시로 부상할 계획이다. 이번 홍보 행사에서는 톈진의 포용적인 역사와 문화 및 독자적인 혁신의 양질의 발전을 도모하는 톈진의 생생한 관행이 소개됐다.
중국 외교부는 지금까지 16개의 성 지역과 허베이성의 Xiong'an 신지구를 위한 국제적인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이들 지역의 세계화를 지원했다.
자료 제공: The Municipal Government of Tianjin
이미지 첨부 링크:
http://asianetnews.net/view-attachment?attach-id=334119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