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전국소년단 전국연합단체대회 개최
(서울=연합뉴스) ▲ 김일성 주석의 107주년 생일(태양절)을 기념하는 전국소년단 전국연합단체대회가 15일 만경대혁명학원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최휘 노동당 부위원장, 김능오 평양시당위원회 위원장 등이 대회에 참석했다.
▲ 대남 통일전선기구인 반제민족민주전선(반제민전) 중앙위원회가 김일성 주석의 생일(태양절)인 15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에게 축하편지를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이날 재일본조선인총연합회(총련) 중앙상임위원회와 재중조선인총연합회도 김정은 위원장에게 축하편지를 전했다.
▲ 태양절 경축 재일본조선인중앙대회가 13일 일본 도쿄 조선문화회관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15일 전했다. 허종만 총련 중앙상임위원회 의장, 남승우 부의장, 배진구 부의장 겸 사무총국장 등이 대회에 참가했다.
▲ 제6차 '4월의 봄 인민예술축전' 참가자들의 태양절 경축공연이 15일 평양대극장, 봉화예술극장, 국립연극극장, 인민문화궁전, 청년중앙회관, 천리마문화회관, 철도성문화회관, 국립교예단 요술극장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 주러시아 대사관이 태양절에 즈음해 11일 연회를 열었다고 중앙통신이 15일 전했다. 연회에는 러시아 외무부, 국방부, 내무부, 극동·북극개발부, 경제개발부, 상·하원 등의 인사들이 초청됐다.
▲ 문정남 시리아 대사가 7일 아흐마드 알 카디리 시리아 농업·토지개혁부 장관을 만났다고 외무성이 15일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리영훈 남아프리카공화국 임시대리대사는 8일 마넬리시 겡게 남아공 국제관계협력부 아태국장을 만났다.
▲ 세르게이 네베로프 러시아 하원 부의장 겸 통합러시아당 원내대표 등 러시아 하원 정당연합 대표단이 14일 금수산태양궁전, 만경대 등을 방문한 뒤 귀국했다고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15일 보도했다.
▲ 평양출판사에서 도서 '위대한 인간 김정은'을 발간했다고 대남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가 15일 밝혔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