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ENN, LNG2019에서 클린 에너지 가치 사슬 첫선 보여

입력 2019-04-06 16:37
[PRNewswire] ENN, LNG2019에서 클린 에너지 가치 사슬 첫선 보여

(상하이 2019년 4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이달 2일, 제19회 LNG2019(International Conference & Exhibition on Liquefied Natural Gas)가 "지속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위한 LNG(LNG for a Sustainable Energy Future)"라는 주제로 상하이 세계엑스포전시관(Shanghai World Expo Exhibition & Convention Center, SWEECC)에서 대대적인 막을 올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국 굴지의 클린 에너지 공급업체 ENN이 자사의 전체 클린 에너지 가치 사슬을 파노라마로 소개했다.

ENN은 전시회에서 반투명한 미니멀리즘 부스 디자인을 이용해 클린 에너지의 발전 미래와 더불어 업계 혁신과 업그레이드를 도모할 국제 파트너십 비전을 선보였다.

ENN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중국 LNG 시장, 저우산 LNG 입고 터미널 및 강력한 비파이프라인 LNG 저장&유통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국내외에서 LNG 공급업체들이 고객과 원활하게 연계되도록 지원한다. ENN은 자원, 기술, 물류 및 디지털화 이점을 바탕으로 경제적이고 깨끗하며,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믿을 수 있는 에너지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전시회에서 ENN 그룹 CEO Zhang Yesheng은 Chevron, Santos, CNOOC, Shenergy Group과 같은 자사 파트너의 부스를 방문하고, 파트너 경영팀과 심층적으로 교류했다. Santos CEO Kevin Gallagher는 ENN 부스를 방문했다. Santos는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호주에 석유와 가스를 공급하는 독자적인 기업이다. ENN은 ENN Ecological Holdings를 통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Santos의 최대 주주가 됐다.

4일에는 ENN CEO Zhang Yesheng가 LNG2019 포럼에서 기조연설을 했다. 그는 "중국에서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LNG 수요의 촉진 요인은 '석탄에서 가스로' 전환하는 정책, 양질의 산업 발전에 대한 요구, 그리고 파란 하늘과 깨끗한 물, 깨끗한 토양을 보호해야 한다는 행동의 촉구"라며 "앞으로 장기간 중국은 세계에서 LNG 성장률이 가장 높은 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Zhang Yesheng 대표는 중국이 점점 LNG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현상과 관련해 저우산 LNG 입고 터미널이 LNG 입고, 저장, 전환 및 공급 역량을 꾸준하게 높이고, 양쯔강 삼각주를 비롯해 심지어는 중국 동부 지역 전체에 LNG를 공급하는 해양 운송망을 구축하기 위해 닝보, 양산, 원저우 및 루둥에 위치한 LNG 입고 터미널에 맞춰 조정할 예정이라고 대답했다. 그는 "중국은 세계 LNG 개발의 중심지이며, 저우산 LNG 입고 터미널은 국제 자원과 중국 시장을 연계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작년 10월, ENN 저우산 LNG 입고 터미널 I단계 프로젝트가 완성되어 운영에 들어갔다. 중국에서 민간기업이 투자하고 운영하는 최초의 대규모 LNG 입고 터미널인 저우산 LNG 입고 터미널은 연간 최대 300만 톤에 달하는 LNG를 생산할 예정이다. 이미 시작된 II단계 프로젝트는 단기적으로 연간 500만 톤, 장기적으로 1천만 톤에 달하는 LNG를 처리할 예정이다.

Zhang Yesheng 대표는 "동북아시아 시장 전체를 반영할 수 있는 LNG 가격 지표인 저우산 지표를 점차 개발할 계획"이라며 "자사의 LNG 해양 운송망, 기존 저우산 LNG 거래 시장, 상하이와 충칭 LNG 거래 센터를 활용하고, 자사의 정책, 지리적 위치, 자원 및 산업 사슬 이점을 십분 이용함으로써 저우산 지표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IGU(International Gas Union), GTI(Gas Technology Institute) 및 국제냉동협회(International Institute of Refrigeration, IIR)가 개최하는 LNG2019는 LNG 업계가 LNG 업계를 위해 개최하는 유일한 LNG 행사다. 이 행사는 전체 가치 사슬을 커버하는 만큼, "LNG 산업 올림픽"으로 불린다. 이 LNG 행사 시리즈는 1968년에 처음 개최됐고, 이후 3년마다 LNG 수입국과 수출국에서 번갈아 개최되고 있다. 이 행사가 중국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9 LNG는 중국에서 개최되는 최대의 LNG 행사다.

ENN은 LNG2019를 클린 에너지 가치 사슬 측면에서 자사의 전략적 배치와 강점을 선보이고, 국내외 파트너들로부터 광범위한 인정을 받기 위한 기회로 보고 있다. ENN은 현대적인 에너지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전 세계 모든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윈윈 성과를 낼 계획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404/2424847-1-a

Panorama of ENN booth at LNG2019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90404/2424847-1-b

ENN CEO Zhang Yesheng delivered a keynote speech at LNG2019 forum

출처: ENN Group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