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SNS 체험단 운영

입력 2019-03-29 10:57
[부산소식]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SNS 체험단 운영



(부산=연합뉴스) 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 홍보를 위해 SNS체험단을 운영한다.

체험단은 토마토, 감자, 깻잎, 산딸기 등을 재배하는 강소농 농가를 방문해 체험하고 후기를 알리는 역할을 한다.

강소농 사업은 농산물 시장 개방으로 농업경쟁력 약화에 대비해 2011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중소 가족농 등을 대상으로 경영 역량 강화에 초점을 두고 참여형 교육과 경영 컨설팅을 하고 있다.

SNS 계정을 가지고 부산·경남지역에서 활동하는 소비자면 체험단에 참가할 수 있다.

주민참여예산 제안마당 운영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주민참여예산 접수 기간인 내달 말까지 '찾아가는 주민참여예산 제안마당'을 운영한다.

주민참여 예산제도는 시민이 제안한 사업을 검토해 예산에 반영하는 것으로, 올해 4월까지 신청받은 사업은 2020년도 예산에 편성한다.

제안마당은 '소통 버스와 함께하는 소통마당','주민참여예산 제도 홍보마당'으로 꾸며진다.

남녀고용 평등 모범기업 발굴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여성이 능력에 따라 일할 수 있는 고용환경을 조성하고 남녀고용 평등의식을 확산하고자 모범기업을 발굴해 시상한다.

'남녀고용 평등 모범기업' 대상은 부산에 입주한 지 2년 이상, 종업원 20인 이상, 여성 인력 30% 이상 기업체로, 직업능력 개발과 고용촉진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희망 업체는 내달 5일까지 부산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nbgosi)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