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헌 의원, 도로개설·재난예방 등 국비 27억 확보

입력 2019-03-28 14:10
이상헌 의원, 도로개설·재난예방 등 국비 27억 확보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이상헌 국회의원(울산 북구)은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3억원을 비롯한 국비 27억여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안부 특별교부세는 염포동 도로개설 6억원, 송정경로당 신축 3억원, 재난 예방 폐쇄회로(CC) TV 설치 1억원, 재해문자전광판 설치 3억원(연암동, 강동동, 매곡동, 염포동, 진장동) 등이다.

이 특별교부세는 해당 지역의 협소한 도로 문제 해소, 노인 여가 시설 이전·확충, 긴급 재난 상황 발생 시 인명과 재난 사고 발생 예방 등에 도움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이 의원은 설명했다.

이번 행안부 특별교부세 사업은 울산시청과 북구청이 지역 현안사업으로 행안부에 요청해달라는 사업이다.

이 의원은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지난 1월 24일 발생한 울산 농수산물 도매시장 화재 복구를 위해 행안부로부터 재난 안전 특별교부세 재난 응급복구비 10억원도 확보했다.

또 지난 6일에는 국민체육진흥기금 생활체육 시설 확충 지원사업으로 울산 북구 공공체육시설 개·보수비 4억3천500만원(양정동, 효문동, 농소동)을 확보한 바 있다.

이 의원은 "초심을 잃지 않고 울산시민 안전과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각오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며 "이번 특별교부세뿐만 아니라 울산 북구의 다른 사회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