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컬러풀페스티벌 브랜드 로고 개발…SNS로 이모티콘 배포
(대구=연합뉴스) 류성무 기자 = 대구시가 지역 대표 축제인 대구컬러풀페스티벌의 상징성과 정체성을 높이기 위해 브랜드 로고를 개발했다고 21일 밝혔다.
새 로고는 대구 도시 브랜드 슬로건 'Colorful DAEGU'의 동그란 그래픽 모티프를 5개의 동그라미 캐릭터로 만들어 페스티벌의 다채롭고 재미있는 이미지를 표현했다.
캐릭터마다 다양한 표정을 부여해 생동감 있는 축제 느낌을 담을 수 있도록 했다고 대구시는 설명했다.
시는 개발한 브랜드 로고와 캐릭터를 축제 홍보뿐만 아니라 기념품과 캐릭터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또 캐릭터를 활용한 이모티콘을 만들어 축제 시작 전인 4월 말 카카오톡을 통해 4만 명에게 무료 배포한다.
2019대구컬러풀페스티벌은 5월 4∼5일 국채보상로(서성네거리∼종각네거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tjd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