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百 패션 '분더샵', 뉴욕 버그도프 굿맨 입점

입력 2019-03-19 06:00
신세계百 패션 '분더샵', 뉴욕 버그도프 굿맨 입점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편집숍 '분더샵'이 만든 자체 브랜드 '분더샵 콜렉션'이 세계 10대 백화점 중 하나인 버그도프 굿맨에 정식 입점한다고 19일 밝혔다.

분더샵 콜렉션은 지난 2017년 9월 미국 백화점 바니스 뉴욕에 진출한 이후 지난해 8월 프랑스 파리 봉마르셰 백화점에도 입점하는 등 3년 연속 해외시장에 신규 매장을 내고 있다.

특히 그동안 분더샵의 고급 이미지를 담을 수 있는 모피아 캐시미어를 앞세운 제품을 선보여왔지만 이번 버그도프 굿맨 입점을 통해 사계절 토털 브랜드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

화사한 파스텔 색상을 사용한 셔츠나 종이처럼 얇게 가공한 페이퍼 레더 스커트 등 직접 기획·제작한 100여종의 봄·여름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현지 프리미엄 브랜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분더샵은 글로벌 온라인시장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지난달 뉴욕에 위치한 글로벌 디자이너 편집숍 '모다 오페란디'에서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론칭 행사에서 고객 관심이 이어지면서 신제품 판매 기간이 두 차례나 연장되기도 했다.

김덕주 상무는 "3년 전 처음 세계 무대에 도전했던 분더샵 콜렉션이 사계절 토털 브랜드로 성장해 뉴욕에 추가 출점한다"며 "앞으로 세계적인 영업망을 갖춘 K패션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분더샵 콜렉션 상품은 이달 말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eshiny@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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