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식] "부천을 대표하는 우수 음식점 찾습니다"
(부천=연합뉴스) 부천시가 관내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모범업소'와 '부천 맛집'을 선정한다.
모범업소는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신고를 하고 영업신고증을 받은 업소면 신청할 수 있으며, 부천 맛집은 일반음식점으로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지난 업소이어야 한다.
공통으로 시설기준, 영업자 준수사항 등 식품위생법령을 준수해야 하며 모범업소는 위생적인 부분을, 부천 맛집은 맛 부분을 더 많이 평가한다.
모범업소와 맛집으로 지정된 음식점에 대해서는 영업시설개선자금을 우선 융자하고 위생용품 지급,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청은 부천시 식품안전과로 우편, 팩스(☎ 032-625-4309)로 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다. ☎ 032-625-4317.
부천문화재단, 시민문화기획단 모집…20명 내외
(부천=연합뉴스) 부천문화재단은 다양한 경험과 아이디어를 통해 생활문화도시 부천의 의제를 직접 발굴하고 실천해나갈 시민문화기획단을 19일까지 모집한다.
시민문화기획단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하나로 추진되며 시민 20명 내외로 구성할 예정이다.
시민문화기획단은 지역 문화 의제를 발굴하고 문화예술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민 주도형 모임으로, 관심 분야에 따라 구성한 그룹에서 학습과 토의를 통해 기획한 프로젝트를 재단과 함께 실행한다.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20세 이상의 부천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 032-320-6352.
부천도시공사, 공영주차장 무인 운영 …주차요금 자동 결제
(부천=연합뉴스) 부천도시공사는 부천소방서 옆 공영주차장(142면)을 시범으로 일반 차량 주차단위 최소 기준 주차 선폭(2.3m)을 2.65m로 넓혀 주차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주차장 이용 회전율을 높여 주차 편리성을 향상하기 위해 차량번호판 자동 인식·판독시스템(LPR)을 구축해 오는 16일부터 24시간 무인 운영으로 주차장 이용률을 높일 방침이다.
현재 노외공영주차장과 부설주차장 64개 중 26개 주차장이 LPR 방식으로 운영 중이며, 오는 4월부터는 공영주차장 입·출차 시 주차요금 자동결제 및 자동감면 서비스로 원스톱 서비스를 점차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