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8년 연속 상승

입력 2019-03-01 08:44
경기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8년 연속 상승

(수원=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경기도는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 의뢰해 지난해 9∼11월 38개 공공기관(21개)·소속기관(17개)의 '2018년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평균 84.0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2017년 83.9점에 비해 근소하게 올랐으며 2010년 고객만족도를 조사한 이래 8년 연속 상승했다.

고객만족도가 가장 높은 기관은 92.6점을 획득한 경기신용보증재단이었고 파주병원(89.7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포천병원(89.6점) 등의 순이었다.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59.9점), 킨텍스(78.0점), 경기도체육회(78.7점) 등은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갤럽조사연구소는 대상 소속기관의 서비스 이용 고객 1만91명을 대상으로 전화와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

도는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할 계획이다.

gaonnuri@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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