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소식] 경상대, 혁신도시 공공기관에 6년간 310명 취업
(진주=연합뉴스) 경상대는 진주혁신도시에 이전한 공공기관에 지난해 100명이 취업하는 등 기관 입주를 시작한 지난 6년간 310명이 취업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이 대학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취업률을 높이려고 이전 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 공공기관 협력기업 채용박람회,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및 상담회 등을 수시로 운영하고 있다.
또 기업연계형 국가직무 능력표준(NCS) 캠프, 공기업 취업대비 특강 등을 강화해왔다.
한국남동발전, 수출 멘토 지원사업 수행기업 간담회
(진주=연합뉴스) 한국남동발전은 26일 경남 진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협력중소기업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추진 중인 '수출 멘토 지원사업' 간담회를 열었다.
수출 멘토 지원사업은 2013년 10월 한국남동발전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의 중소기업 해외 진출 공동지원 협약에 따른 것이다.
KOTRA가 갖춘 대외무역 인프라를 기반으로 수출자문과 해외 네트워킹을 활용한 국제입찰 및 수출 상담을 지원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제48기 공군 항공과학고 졸업·임관식 거행
(진주=연합뉴스) 공군교육사령부는 26일 사령부 연병장에서 제48기 공군 항공과학고등학교 졸업 및 임관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졸업생은 모두 145명이다. 이들은 지난 3년간 고교 교육과정과 강도 높은 군사훈련, 2주간 실무부대 인턴제를 두루 거쳤다.
항공과학고는 군 유일 중등교육기관으로써 항공 기계, 정보통신, 항공관제 등 첨단 항공기술 분야 정예 공군부사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1년 마이스터고등학교로 지정됐다. 올해 입시에서는 8.36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