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해보험 상담센터' 확대운영…온·오프라인 무료상담
(서울=연합뉴스) 홍정규 기자 = 손해보험협회는 현행 '통합서비스센터'를 '손해보험 상담센터'로 확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재 통합서비스센터는 자동차사고 과실비율에 대한 전문가 상담만 제공하지만, 14일부터 확대되는 손해보험 상담센터에선 장기보험과 자동차보험 등 손해보험의 모든 분야에 걸쳐 무료로 상담할 수 있다.
손보협회는 상담의 질이 높아지도록 보험 종목별로 변호사와 손해사정사 등 전문성을 갖춘 상담 인력을 늘렸다.
손보협회의 손해보험 상담은 오프라인 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전화뿐 아니라 인터넷·모바일(http://consult.knia.or.kr/)로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식계정도 만들 계획이다.
손보협회는 "상담센터에서 소비자 불편을 해소해 불필요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며 "상담 전문위원은 공정하고 객관적인 상담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zhe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