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매력 알릴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입력 2019-02-01 07:38
"울산 매력 알릴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합니다"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시는 시정 홍보와 온라인 시민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1일부터 28일까지 제7기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신청 자격은 신청자 본인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선발 기준은 블로그 활동 사항과 신청서 등을 평가해 내부 심사를 거쳐 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울산광역시 누리집(ulsan.go.kr)이나 울산 누리 블로그(blog.ulsan.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ulsannuri@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결과는 오는 3월 14일 울산 누리 블로그에 게시하고 개인별 통보한다.

활동 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 2년간이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는 채택된 원고에 대해 소정의 원고료를 받는다. 또 앞으로 월 2회 이상 포스팅은 물론 SNS 홍보, 블로거 데이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또 기사작성법, 영상·카메라 등 교육을 받고 다양한 시정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SNS에 관심을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며 "올해는 바다의 날 행사, 태화강 국가 정원 지정 기념행사 등 중요한 행사가 많은 해이므로 울산 홍보를 위해 열정적인 시민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3월 31일로 활동 기간이 만료되는 제6기 블로그 기자단은 33명으로 구성돼 31일 현재 콘텐츠 351건, 간담회 1회, 워크숍 1회, 블로그 기자단 데이 5회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