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교육 전문가 양성 '2019 아르떼 아카데미'

입력 2019-01-23 17:01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양성 '2019 아르떼 아카데미'

내달 11일부터 문화예술교육 전문가 연수

(서울=연합뉴스) 이웅 기자 =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2019 아르떼 아카데미' 연수가 오는 2월 11일부터 3월 2일까지 경기도 양평 현대종합연수원에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올해 행사는 기존 상·하반기 방학 기간에만 진행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연간 약 10개 과정으로 나눠 진행한다.



국내·외 유관기관과 협력해 해당 지역에서 진행하는 '지역 협력형 해외전문가 초청워크숍'과 시·공간적 제약 없이 온라인상에서 참여 가능한 '온라인 연수'를 마련한다.

현장성이 없는 온라인 연수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연수(블렌디드 러닝)', 예술 강사와 문화예술교육 기획자 대상의 교육실행자 연수도 마련한다.

'아르떼 아카데미'는 문화예술교육의 창의적 리더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문화예술교육 실행자와 매개자, 다양한 협력자 등을 대상으로 주제별·단계별 연수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들에게 연수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전문가로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할 기회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르떼 아카데미' 홈페이지(hrd.arte.or.kr)에서 확인한다. 각 연수가 개설되기 1개월 전 홈페이지를 통해 세부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abullapi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