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연구형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1위

입력 2019-01-23 15:29
국립수산과학원 연구형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1위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국립수산과학원은 2018년 연구형 책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책임운영기관은 조직·인사·예산 운영의 자율성을 바탕으로 성과에 책임을 지는 행정기관으로 정부 각 부처에 51개가 지정됐으며, 그 가운데 연구형 기관은 12곳이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수산과학원은 93.1점으로 연구형 기관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구형 기관 전체 평균은 85.8점이었다.

수산과학원은 사회관계망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로 어업인 등과 소통하며 현장 애로를 해결하는 데 애쓴 결과 2년 연속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고 자평했다.

수산과학원이 어업현장의 애로를 신속하게 해결해주는 '바다현장 119' 프로그램은 지난해 해양수산부 정부 혁신 우수사례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lyh9502@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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