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이춘희 세종시장 "대한민국 미래 100년 '세종의 시대' 열겠다"

입력 2018-12-28 08:10
[신년사] 이춘희 세종시장 "대한민국 미래 100년 '세종의 시대' 열겠다"



존경하는 32만 세종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2019년 기해년(己亥年)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행정수도 완성과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새로운 여정이 힘차게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3·1운동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올해 우리 세종시는 자주독립의 의미를 가슴 깊이 새기고 국민주권을 더욱 발전시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주권 특별자치시를 꽃피우겠습니다.

올해 우리시는 세종시민과 함께 손을 맞잡고 미래를 위해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지난해 저는 세종시민의 위대한 저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였습니다.

행정수도로 완성하기 위해 세종시민과 시의회, 집행부가 함께 노력하여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대통령 개헌안에도 그 내용이 반영되었습니다.

또한 국회를 세종시에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국회 세종의사당 설계비를 정부 예산에 반영하였습니다.

행정수도라는 원대한 목표가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올해 우리시는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여러 현안을 꼼꼼하게 챙겨야 합니다.

세종시는 우리만의 도시가 아니라 대한민국이 투자하고 만드는 대한민국 대표도시입니다.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 지방자치를 선도하여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을 이끌어 가야 합니다.

함께 새롭고 희망찬 세종 시대를 만들어 갑시다. 기해년 새해 함께 힘을 모아 시민주권특별자치시의 꽃을 활짝 피웁시다.

올 한 해 시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