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 인천 서구 정보공유 플랫폼 '소통1번가' 구축
(인천=연합뉴스) 인천시 서구가 내년 1월부터 정보공유 플랫폼 '소통1번가' 구축에 나설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소통1번가는 서구 민원업무를 통합 관리하고 다양한 지역 정보를 간편하게 검색하는 기능을 갖추게 된다.
주민이 구 행정에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도입된다.
구는 소통1번가에 민원현장 모바일 결재시스템도 도입해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처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민원 처리결과를 주민들이 스마트폰 등으로 실시간 확인하는 기능도 소통1번가에 넣을 계획이다.
국·시책사업을 포함한 지역 내 주요사업의 진행 상황도 실시간으로 공개된다.
구에서 주관하는 주요 행사는 소통1번가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할 계획이다.
구는 정책수립 단계부터 구민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온라인 여론·설문조사 시스템도 도입하기로 했다.
구는 내년 중 시범운영을 거쳐 2020년부터 소통1번가를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서구 관계자는 "구와 각 동에서 운영 중인 시설이나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예약·결제하는 기능도 도입된다"며 "소통창구 개설은 물론 빅데이터 기반의 검색엔진 장착으로 서구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보다 쉽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아듀! 2018' 인천 서구 정서진서 해넘이 행사
(인천=연합뉴스) 인천시 서구는 이달 31일 오후 정서진에서 해넘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날 오후 4시 30분부터 열리는 해넘이 행사에서는 서구문화예술인회의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낙화놀이 등이 펼쳐진다.
기원문 낭독, 시 낭송, 서구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공연 한마당 등도 준비됐다.
구는 1월 1일 오전 7시에는 석남동 원적산 정상에서 새해 새물 마시기, 풍물놀이, 소망풍선 띄우기 등으로 구성된 새해맞이 행사를 열 예정이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