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C-Space Project, 우주 교육시설인 화성기지 공개
-- 궁극적인 우주 몰입
(진창, 중국 2018년 12월 21일 PRNewswire=연합뉴스) C-Space Project가 최근 고비사막에 설치된 화성기지를 공개했다. 이에 많은 사람이 그 목적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다. '커뮤니티, 문화 및 창의성(Community, Culture and Creativity)'을 표방하는 C-Space Project는 중국 10대를 위한 교육시설이다. C-Space Project는 중국의 10대들에게 우주 탐험과 화성에서의 삶에 대해 가르치고, 이와 동일한 목적을 위해 전 세계 대중에게 개방할 예정이다.
방문객은 화성기지에서 매우 한정된 자원으로 일상생활의 모든 사항을 통제해야 하는 밀폐된 거주지에서 산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를 이해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물 한 방울도 절약하고 재활용해야 한다. 화성기지 주민이 굶지 않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단백질 함량이 높은 음식을 확보해야 한다. 바깥에서 산책하려면 우주복을 입고, 여압실을 통과해야 한다.
고비사막에 설치된 화성기지는 면적이 무려 11,996ft²에 달한다. 혹독한 기후와 모래 폭풍이 부는 고비사막은 화성의 현 상태를 최대한 재현하고자 선택됐다. 간쑤성의 작은 마을 진창에서 40km 떨어진 화성기지는 화성 탐험가들이 겪어야 하는 외부적 생활조건뿐만 아니라 화성 태생 활의 내부 환경까지 시뮬레이션한다. 이곳에는 제어실, 재활용실, 에어록실, 저장실, 바이오-모듈, 의료시설, 주거공간, 욕실, 엔터테인먼트 및 피트니스실 등 9개 캡슐이 있다.
ACC(Astronauts Center of China)와 CICC(China Intercontinental Communication Center)는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해 이곳을 실제 화성기지로 만드는 데 최첨단 기술과 지식을 적극적으로 제공했다. 한 TV 리얼리티 프로그램팀이 화성기지로 들어갈 수 있는 허가를 받았으며, 중국의 유명 인사 5명을 포함한 6명의 지원자가 우주 비행사 훈련을 받고 처음으로 화성에서의 삶을 체험하게 됐다. 이 리얼리티 프로그램은 중국의 온라인 영상 플랫폼을 통해 방영된 후, 시청자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이 플랫폼은 프로젝트 창시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프로젝트 창시자들의 목적은 대중에게 중국의 엄청난 항공우주 발전 상황을 알리고, 일반인 사이에서 우주를 더욱 인기 많은 주제로 제시하며, 탐험을 고무하고 장려하는 것이다. 화성기지는 우주 교육, 화성을 주제로 한 관광사업 및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한 중국 최초의 문화 및 관광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181221/2334162-1
Mars Space, Jinchang, Gansu Province
출처: C Space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