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Newswire] 칭화대학교, ASP에 참여한 중국 최초이자 유일한 교육기관
-- 전 세계에서 신청 접수 중
(베이징 2018년 12월 10일 PRNewswire=연합뉴스) Amgen Foundation은 올 11월 Amgen Scholars Program(ASP)을 전 세계 24곳의 고급 교육연구기관으로 확대했다. 칭화대학교는 중국 최초이자 유일한 ASP 대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전 세계에서 신청을 받고 있다.
ASP는 학부생 대상 하계 연구 프로그램으로 Amgen Foundation이 16년간 7,400만 달러를 지원하며 진행 중이다. 8~10주간의 프로그램은 세계적인 수준의 연구소 및 교육기관에서 최신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생명의학, 생명과학 또는 관련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진 우수한 학부생을 전 세계에서 모집하고 있다. 지금까지 33개국 약 600곳의 대학교에서 5천400 명의 학부생이 ASP에 참여했다.
2019~2022년 ASP 참여기관에는 도쿄대학교, 교토대학교, 싱가포르국립대학교, 칭화대학교 등 아시아 내 유명 대학교 네 곳을 포함해 하버드대학교, 스탠퍼드대학교, 케임브리지대학교 등 24곳의 선도적인 대학교도 포함된다. 칭화대학교는 중국에서 최초이자 유일한 ASP 참여기관으로서, 많은 잠재력과 뛰어난 역량을 갖춘 젊은 학부생에게 선구적인 연구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칭화대학교의 세계적 수준의 연구능력과 재능을 최대한 활용할 예정이다.
칭화대학교 ASP는 전 세계에서 15명의 후보를 선정한다. 선정된 대상자는 참여 이후 자원 멘토를 배정받는다. 참가자는 최신 연구시설에서 선임연구원 및 최고 수준의 칭화대학 교수진과 함께 선구적인 생명의학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할 기회를 얻는다. 이러한 집중적인 교육 훈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실험기술을 향상시키고, 현장 연구 경험을 쌓으며, 향후 발전을 위한 굳건한 기반을 다지게 된다. 또한, Amgen Scholors는 칭화대학교 학생들과의 상호 교류, 다양한 세미나 및 심포지엄 참여, 칭화대학교와 기타 참여기관 간 상호 교류행사 등을 활성화시킨다.
최근 수년간, 칭화대학교는 다양한 재능을 발굴하고, 국제적인 협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활발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혁신을 통한 인재 개발에 있어 상당한 진전을 이뤘다. 칭화대학교 ASP 주요 협업부서는 칭화대학교의 생명과학 발전과 선도적인 생명의학 연구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SPS(School of Pharmaceutical Sciences)다. 이번 ASP는 향후 칭화대학교와 Amgen Foundation 간 다양한 협업의 시발점이 될 전망이다.
칭화대학교 ASP는 현재 전 세계에서 신청을 접수 중이다. 세부정보는 http://www.sps.tsinghua.edu.cn/amgenscholars.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School of Pharmaceutical Sciences, Tsinghua Univers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