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행복을 응원하다'…행복 인사이트 8일 벡스코서 개막

입력 2018-12-07 07:05
'대한민국 행복을 응원하다'…행복 인사이트 8일 벡스코서 개막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행복을 주제로 한 국제행사인 '행복 인사이트'가 8일부터 이틀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행복 메세나단과 리컨벤션이 주최하고 부산시와 벡스코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시민 행복의 본질에 관해 함께 성찰하는 기회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휘게 라이프'의 저자이자 덴마크 행복연구소 대표인 마이크 비킹이 기조연설을 한다.

심리학, 뇌과학의 관점에서 행복을 해석하는 강의도 열린다.

'행복의 기원' 저자 서은국 연세대 심리학과 교수가 '행복은 언제, 왜 느끼는가'를 주제로, 장동선 막스플랑크 뇌공학연구소 박사가 '뇌는 사람으로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휴대용 뇌 영상기기를 통한 뇌 질환 모니터링 연구를 진행한 배현민 카이스트 전기·전자공학부 교수는 '명상을 과학으로 만나다'라는 내용으로 발표한다.

'행복콘서트, 행복을 묻고 답하다'라는 세션에서는 강연자와 참가자가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왕성한 기부 활동으로 잘 알려진 가수 션이 참가자와 대화하는 시간을 갖고 제도권 밖 어린이에게 식비를 지원하는 '아이 사랑 옥션'을 진행한다.

행사 이틀째인 9일에는 정라혜 슬로우조깅코리아 대표가 마이크 비킹 대표와 함께 동백섬 일대를 걸으며 행복을 찾는 행사도 한다.

심리진단으로 참가자의 행복 성향을 알아보는 세션과 유명 예술가의 리사이클링 전시회, 친환경 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이번 행사를 주도하는 행복메세나단은 사회를 행복하게 변화시키고 행복 의지를 나누자는 취지로 조직됐다. 올해는 희창물산, 세운철강, 골든블루, 좋은강안병원 등 11개 기업이 참여했다.

pcs@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