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오늘을 읽는 철학·스마트푸드 다이어트
서비스 브레인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기자 = ▲ 오늘을 읽는 철학 = 이순성 지음.
철학을 어렵게만 느끼는 독자를 위해 다양한 분야 철학을 연구하는 저자가 내놓은 현대 철학 입문서.
현상학과 실존주의, 비판이론, 구조주의와 포스트 구조주의, 포스트 모더니즘, 정치 철학, 분석 철학, 페미니즘 등 현대 철학의 주요 사상과 이론을 풀어낸다.
저자는 이처럼 다양한 학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철학자 50명을 엄선해 이들의 이론을 간결하고 쉽게 알려준다.
백화점식으로 나열만 한 게 아니라 각 철학자가 삶의 진리에 접근하고자 제시한 핵심 개념을 뽑아내 일반인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한다.
마리서사 펴냄. 347쪽. 1만5천원.
▲ 스마트푸드 다이어트 = 엘리아나 리오타 외 지음. 김현주 옮김.
유럽암연구소(IEO-CCM)가 공식 인증한 30가지 슈퍼 푸드를 소개한다.
책은 수많은 과학 연구를 바탕으로 선정한 장수 스마트 푸드와 질병을 예방하는 보호 스마트 푸드를 먹는 것만으로도 노화와 질병, 비만을 막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붉은 오렌지, 아스파라거스, 통곡물 등은 질병을 억제하고 지방 축적을 막아 수명을 연장하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똑똑한 식품이다. 그렇다고 비싸거나 구하기 어려운 식품도 아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구할 수 있지만, 영양가 높고 건강에 좋은 최고의 유럽 건강 식단이 화보와 함께 소개된다.
판미동 펴냄. 416쪽. 2만4천원.
▲ 서비스 브레인 = 김현식 지음.
서비스와 성과 관리 전문가인 저자는 의사 결정 시 감정의 뇌가 95% 역할을 한다는 이론을 신봉하면서 고객의 감정에 호소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고객이 원하는 감정이 무엇이고 왜 그런 감정이 생기는지, 어떻게 그 감정을 이해하고 서비스 행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지 알려준다.
저자에 따르면 판매자와 고객 사이에는 5개의 감정 접점이 발생한다. 이때 따뜻한 고객 맞이, 친근한 공감대 형성, 제대로 된 제품 설명, 믿음직한 구매 제안, 호감 가는 고객 반응을 통해 고객을 만족시켜야 한다.
새녘 펴냄. 356쪽. 1만9천원.
lesli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