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춘섭 조달청장, 마이스산업 발전 위한 기업간담회

입력 2018-11-29 16:33
박춘섭 조달청장, 마이스산업 발전 위한 기업간담회

공공기관과 기획업체의 상생 협력을 통한 마이스산업 발전·제도개선 논의



(서울=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박춘섭 조달청장은 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지방조달청에서 한국마이스협회 등 마이스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했다.

마이스산업이란 기업회의(Meeting), 포상관광(Incentive travel),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박람회(Exhibition·Exposition) 등의 분야에서 발생하는 산업을 말한다.

간담회에는 마이스산업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공공기관과 업계의 상생 협력을 통한 산업발전과 제도개선 등 조달정책 지원방안을 중점적으로 토론했다.

마이스산업은 외화획득과 일자리 창출 효과가 우수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조달청은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국제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 등 9개 분야에서 매년 2천억원 상당의 사업을 집행한다.

간담회 참석업체들은 올해 공표한 마이스 분야 공정거래 가이드라인 확산방안과 마이스산업에 특화된 대가산정기준 마련 등을 요청했다.

박 청장은 "작년 간담회에서 수렴한 의견 중 제도반영이 미진한 부분과 새롭게 파악된 업계 의견을 지속해서 조달정책에 반영하겠다"며 "현장과 협력을 강화해 상생 협력을 통한 마이스산업 발전으로 일자리 창출 등 나라 경제에 활력을 주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yej@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