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고객맞춤형 마케팅 포럼 '2018 글로벌 EVI' 개최
최정우 회장, 창립 50주년 기념 기조연설…국내외 고객 1천400여명 초청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포스코[005490]는 6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고객 맞춤형 마케팅 페스티벌인 '2018 EVI(Early Vendor Involvement)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이 행사는 고객과의 사업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잠재고객과의 교류·협력을 강화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2010년 시작됐다.
창립 50주년을 맞은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고객 1천400여명을 초청해 지난 50년간 동반자로서 함께한 데 감사의 뜻을 표하는 동시에 미래 50년에도 고객사의 가치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최정우 회장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50년'(Next 50 years with POSCO)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을 통해 "세상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말했던 도전이었지만 꿈을 향한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50년이 지난 오늘날 포스코는 글로벌 철강사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가스틸, 포스맥, 고망간강과 같은 프리미엄 철강재와 배터리용 고기능 양극재·음극재와 같은 프리미엄 에너지 소재들을 더 많이 개발해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행사에는 에드윈 바송 국제철강협회 사무총장, 존 캐트럴 오토스틸 파트너십 수석임원 등이 연사로 참석해 '철, 미래를 위한 최고의 소재', '첨단 고강도강, 미래를 만드는 변화' 등에 관한 주제 발표를 이어갔다.
또 열연, 강건재, 에너지조선, 자동차, 전기차소재, 냉연·가전, 선재, 스테인리스 등 8개 테마별 세션이 진행됐으며, 이들 주제와 연계시킨 '월드프리미엄 제품 전시'를 통해 124개 전시품을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에코에너지, 메가시티, 네오 모빌리티 등 미래 메가트렌드를 주도할 우리 고유의 철강 기술력과 차별화된 솔루션을 소개했다"면서 "내일(7일)은 포항·광양제철소와 포스코켐텍 견학 프로그램, 서울 포스코센터 스틸갤러리 관람 등의 일정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uma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