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소식] '부천지역 화폐' 발행 시민정책토론회 개최

입력 2018-10-22 09:41
[부천소식] '부천지역 화폐' 발행 시민정책토론회 개최



(부천=연합뉴스) 부천시가 지역 화폐 도입을 앞두고 부천형 모델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시민정책토론회를 오는 31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연다.

토론회는 '부천시 지역 화폐의 발전방향을 중심으로 지역 화폐를 통한 순환형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최순영 부천YMCA 부회장, 박기순 전통시장상인연합회장, 장영현 슈퍼마켓협동조합 상무, 조태훈 경기도청 소상공인과장이 패널로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 성공적인 지역 화폐 발행을 위한 토론을 벌인다.

부천시 지역 화폐는 시의 조례 제정 후 내년 4월 발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정무역도시들의 만남' 부천시 국제공정무역콘퍼런스 개최



(부천=연합뉴스) 지난해 공정무역도시로 인증받은 부천시가 국내외 공정무역도시와 함께하는 국제공정무역콘퍼런스를 오는 31일 시청 판타스틱큐브에서 개최한다.

국내 공정무역도시인 부천, 서울, 인천을 비롯해 공정무역도시를 추진하고 있는 경기도가 공정무역운동 전개과정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해외에서는 벨기에와 네팔 관계자가 참석해 추진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장 앞에서는 공정무역운동에 앞장서는 부천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에서 공정무역제품 홍보 및 시식행사를 가진다.

부천 원미도서관 "청년활동공간의 새 이름을 찾습니다"



(부천=연합뉴스) 부천시가 원미도서관 내에 새롭게 문을 여는 청년창작활동공간과 열린 학습공간의 명칭을 오는 29일까지 공모한다.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cl.go.kr) 도서관 소식을 참고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된 명칭을 토대로 도서관자료선정위원회에서 최종 명칭을 선정할 예정이다.

부천시는 다음 달 말 원미도서관 3층에 청년들을 위한 창작활동공간(메이커스페이스)을 연다. 작업실, 체험실, 커뮤니티 공간, 문화강좌실 등을 갖추고 청년 프로그램과 창업활동을 위한 공간을 지원한다. ☎ 032-625-4718.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